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산다는 것은 기다림과 여행하는 것이다♡

섹스 중독 테라피 본문

여유/아름다운 性

섹스 중독 테라피

dhgfykl; 2010. 9. 28. 12:33

섹스 중독 테라피
왜 남자들은 성욕을 주체하지 못할까? 흔히들 자주, 많이 할 수 있는 사람을 정력의 왕이라고 부러워하지만 사실은 섹스 중독일지도 모른다. 적어도 자신이 정력가인지, 섹스 중독자인지는 알아야 하지 않겠는가.

위험한 섹스 중독, 당신은?
마이클 더글라스와 에릭 베넷, 그리고 타이거 우즈까지. 이렇게 유명한 사람들도 섹스 중독이라는데 혹시 나는…? 맞다. 당신이라고 섹스 중독의 덫으로부터 완벽하게 안전하다고 할 수 없다. 수많은 여자들과 쾌락의 삶은 끊임없이 유혹의 손길을 내밀고 있지 않은가? 게다가 돈을 이용하든 외모를 이용하든 마음만 먹으면 언제든지 섹스를 할 수도 있다. 유명인의 경우에는 그나마 다행이지만 당신같이 평범한 사람에게 섹스 중독은 큰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 수많은 돈을 매춘부에게 쏟아부어야 하고 문란한 성생활 때문에 사회적 지위를 잃어버릴지도 모른다. 아내나 여자 친구와 헤어지는 것은 당연지사다. 게다가 무차별한 성행위는 성병이나 전립선암의 발병 위험을 높인다. 결국 몸과 마음 모두 망친다. 하지만 더 위험한 것은 중독으로 인해 섹스 자체를 혐오하게 되는 것이다. 심리학자들은 섹스 중독자들은 사정 후 죄책감을 느낀다고 말한다. 이러한 증상이 이어지면 우울증이나 심하면 자살로 이어질 수도 있다.

대부분의 남자들은 섹스를 머리 아픈 현실로부터 벗어날 수 있는 일종의 돌파구라고 생각하지 않는가? 그래서 모든 남자들이 섹스 중독의 위험을 안고 있다. 남자는 매력적인 여자를 보는 것만으로 일탈의 유혹을 느끼며 행동이 쉽게 고착되기 때문이다. 성적으로 흥분하게 되는 이유는 테스토스테론과 도파민이라는 화학물질 때문이다. 한번 분출되기 시작한 화학물질은 끊임없이 더 큰 자극을 원한다. 이것은 다른 중독 증상과 비슷하다. 대마초는 코카인에 손대게 만들고 코카인은 더 강한 마약에 손대도록 부추기듯 섹스를 하면 할수록 더 자주, 더 강한 섹스를 원하게 되는 것이다.

만약 섹스 중독이 의심된다면 스스로 극복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하라. 금요일 밤마다 원나잇 스탠드 상대를 찾아 혈안이 되지 말고 그 시간에 책을 읽어라. 포르노 동영상을 보고 싶은 충동에 사로잡힌다면 친구의 미니홈피를 둘러보거나 페이스북 친구들과 채팅을 즐겨라. 물론 옷은 온전히 입고 말이다.


섹스 강박에서 탈출하라!
사실 전문가가 아니고는 자신이 섹스 중독인지 아닌지 판단하는 것은 쉽지 않다. 표를 통해 섹스 중독 여부를 테스트해보자. 부정적인 결과가 나왔다고 좌절할 필요는 없다. 섹스 중독은 가벼운 운동이나 올바른 식습관, 이미지 훈련 등을 통해 교정할 수 있다. 전문가들은 섹스 중독을 강박증과 비교한다. 미국 의학술지 <임상 정신약리학 저널Journal of Clinical Psychopharmacology>의 실험 결과 세로토닌이 증가했을 때 환자들의 강박 증상은 약 60% 감소했다. 강박증은 인위적으로 세로토닌의 분비를 촉진시켜 치료하고 이것은 섹스 중독 치료에도 적용된다.

세로토닌의 활성화를 돕는 가장 좋은 방법은 침대가 아닌 야외에서의 운동이다. 사이클링은 세로토닌을 유지시키고 테스토스테론의 분비를 줄여 마음을 정리하도록 도와주며 경기를 준비하는 것 또한 두뇌를 섹스가 아닌 다른 것으로 채우는 효과적인 방법이다. 이밖에도 올바른 식습관이나 올바른 식생활 또한 호르몬 폭발을 막을 수 있다. 칠면조나 감자, 브로콜리는 기분 전환에 효과적이다. 식단에 달걀이나 초콜릿, 치킨, 쇠고기 등 단백질이 풍부한 육류를 추가하는 것도 도움을 준다.

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섹스에 대한 관념 자체를 변화시키는 것이다. 친한 친구나 믿을 만한 사람에게 당신의 문제와 고민을 털어놓고 자신의 결심을 말하라. 동네방네 떠들 일은 아니지만 한 사람에게 만이라도 자신의 결심을 말하면 행동을 교정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

금연이나 체중감량 결심을 주변 사람들에게 알리면 도움이 되는 것과 같은 원리다. 다음에는 섹스에 대한 생각 자체를 밀어낼 차례다. 머릿속을 섹스가 아닌 다른 것들로 채워라. 섹스가 아닌, 세상과 소통하는 새로운 연결고리를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운동이 아니더라도 업무에서 중요한 프로젝트를 맡거나 봉사활동을 시작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섹스를 아예 끊을 수는 없는 일이다. 앞으로 섹스를 할 때는 평소보다 더 오래 전희를 즐기고 섹스 행위 자체보다 상대에게 집중하라. 그녀의 얼굴을 바라보고 섹스 후에는 마사지를  해줘라. 섹스 중독인 사람이 여러 사람과 관계를 맺는 것은 좋지 않다. 되도록 사랑하는 사람과 섹스를 즐겨라. 감정이 더해진 섹스는 옥시토신의 분비를 활성시켜 동물적 욕구를 충족하는 것 이상의 섹스를 즐기도록 도와준다. 잊지 말라. 당신을 기분 좋게 만드는 것은 올바른 섹스지 수많은 섹스가 아니다.



1 중독아님! 
다행히 중독은 아니지만 그렇다고 긴장의 끈을 놓아서는 안 된다. 인생에서 섹스가 아닌 스스로가 주체가 되어야 한다는 사실을 잊지 말자. 자신이 섹스에 지배되어 있다고 한번 상상해보라. 섹스나 포르노 동영상 때문에 친구와의 약속을 취소했다면 나중에 그 부분이 눈덩이처럼 커질지 모른다. 15분짜리 포르노 동영상을
2시간 이상 스크린 앞에 붙어 반복재생하고 있었다면 문제의 소지가 될 수 있다. 지금 함께하고 있는 여자 친구의 비중이 점점 줄어들지 않도록 조심 또 조심하자.

2 중독의 가능성이 있음 
조심하라. 더 자주, 더 많은 것을 원하게 될지도 모른다. 중독은 낮은 자존감이나 스트레스와 연관되어 있는 경우가 많다. 계기나 행동을 일기로 적어놓는 것이 좋다. 중독을 일으키는 계기에 대해 알게 될 때 행동을 일으키는 다른 심리적 요소도 규명할 수 있다. 수영장에서 10회 정도의 수중 에어로빅을 즐기거나 주말마다 자전거를 타면 세로토닌의 분비를 끌어올릴 수 있다. 그렇다고 너무 자신을 압박할 필요는 없다. 리버풀 대학교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가장 편한 수준에서 즐기는 운동이 최대의 효과를 낸다고 한다.

3 명백한 섹스 중독! 
중독 증상을 멈출 수 없거나 섹스로 인해 사회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도움을 받아라. 전문가에게 심리 상담을 받거나 익명으로 중독 치료 전문 카페에 가입하라. 모든 것을 털어놓으면 자제력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된다. 컴퓨터에 음란물 차단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면 다시 음란물에 손대는 것을 막아준다. 불규칙적이고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업무 또한 증상을 더욱 악화시키므로 되도록 마음을 편안하게 갖고 규칙적인 생활을 하는 것이 좋다. 삶을 변화시키는데 집중하고 변화된 자신의 미래를 떠올려보자. 이제 자신을 바꿀 준비가 되었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