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4/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산다는 것은 기다림과 여행하는 것이다♡

아이에스(IS) 본문

음악,영화/@뮤지션·국내

아이에스(IS)

dhgfykl; 2010. 2. 10. 18:58

 

 

 

 

 

 


 

 

 

 

 

 

 

 

ep - In Dreams Vol.1 (2009, 엠넷미디어)

 

 2007년 3월 데뷔앨범 [STEP onE]을 발표하며 국악계에 신선한 바람을 불러일으켰던 뉴에이지 국악밴드 "IS, 아이에스"가 2009년 6월, 6곡이 담긴 미니앨범 [IN DREAMS VOLUME 1]을 선보인다.

 

 "한국예술종합학교 대학원"에 재학 중인 세쌍둥이 자매 "김진아, 가야금", "김선아, 거문고", "김민아, 해금"로 이루어진 "아이에스"는 그동안 국내와 해외를 오가며 많은 연주 활동을 펼치며 자신들만의 영역을 개척해왔다. 음악활동 외에도 영화 [앤티크 서양골동양과자점, 2008, 민규동 감독], TV 드라마 [돌아온 일지매, 2009, 황인뢰 감독]에서 연기를 선보였고, 2009년 3월 [SBS-TV, 놀라운 대회 스타킹]에 출연해 동시간 순간 시청률 1위를 기록하며 화제가 되기도 했다.

 

일렉트로닉 음악과 국악의 만남그러나 "아이에스"는 [무한한 소리]라는 밴드 이름답게 음악활동에 주력해야 가장 어울리는 뮤지션이다. 이번 미니앨범을 통해 "아이에스"는 일렉트로닉과의 만남으로 국악의 새로운 영역에 도전했다. 첫 앨범 [STEP onE]에서 전자음을 하나도 섞지 않고 어쿠스틱 악기와 세 자매만의 목소리로 순수한 퓨전 국악 앨범의 진수를 선보였다면, 이번 두 번째 앨범에서는 일렉트로닉 음악과의 적극적인 교류가 시선을 끈다. 전통을 원본 그대로 보존하고 계승하는 일이 소중한 만큼, 전통 악기의 가능성을 더욱 확장하고 새로운 작업을 시도하는 것도 국악의 발전을 위해 중요한 포인트라는 것이 이번 앨범에 대한 그들의 입장이다.

 

[IN DREAMS VOLUME 1]에는 1집의 타이틀곡 『봄』의 리믹스 버전과 5곡의 신곡으로 구성되어 있다. 한국 전통음악을 POP 음악의 문법을 통해 재해석하려는 시도를 보여주고 있는게 특징인데, 처음으로 "아이에스"가 작곡과 편곡에 참여한 점도 새롭다.프로듀서 "KAYIP"은 "윤상"과 "MO:TET"이란 프로젝트 팀으로 활동했던 신진 아티스트로, 2008년 영국 [ABERDEEN MUSIC PRIZE]에서 우승했고 "BBC SCOTTISH SYMPHONY ORCHESTRA"가 초연한 『MAREA』를 작곡한 뮤지션이다.

 또한 그는 2009년 7월 세계적인 뮤지션 "브라이언 이노"와 함께 영국 런던 과학박물관에서 열리는 아폴로 11호 발사 기념행사 무대에 설 예정. "브라이언 이노"의 앨범 [아폴로 : 사운드트랙]의 새로운 라이브 퍼포먼스 버전을 "KAYIP"만의 편곡으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한다

 

 

1집 - Step one (2007, 서울음반)

국악 세 쌍둥이 "IS, INFINITY OF SOUND" 데뷔 앨범 [STEP onE] 출시."IS"는 2007년 "한국예술종합학교"를 졸업하고, 똑같이 같은 대학원에 진학한 세쌍둥이 자매 "김진아, 가야금", "김선아, 거문고", "김민아, 해금"로 이루어진 퓨전 국악 그룹이다. 2005년 베트남과 사할린에서 열린 국악축전에서 관객들의 이목을 집중시켰고, 여러 공연에서 유명 가수와의 협연을 통해 유명세를 탔던 이들이 드디어 자신들의 이름을 걸고 첫 음반을 발표한다.

 

 앨범 발매 전부터 드라마 [궁S]의 궁중음악사로 깜짝 출연 하면서 인터넷 검색순위 1위로 떠오른 "IS"의 이번 첫 음반 [STEP onE]은 독특하다는 한 마디로 요약될 수 있다. 세 자매가 직접 연주한 가야금, 거문고, 해금은 물론, 그 밖의 악기들 모두 어쿠스틱으로만 구성되어, 앨범 전곡에 전자음이 섞이지 않았다는 것. 또한 국악 반주에 대중 가요를 부르듯 노래했다는 점에서도 신선한 시도라 평가 받고 있다.

 음반에 참여한 작곡가들은 모두 유명한 현직 영화음악 감독들이다. 프로듀서 "원일, 꽃잎"을 비롯, "강기영, 나쁜 영화", "장영규, 복수는 나의 것", "방준석, 너는 내 운명", "김홍집, 바람난 가족"등 이들이 작업한 곡들은 하나같이 감각적이면서도 자연스레 영상이 떠오를 만큼 색채감이 뛰어나다. 타이틀곡 『봄』은 봄을 맞은 새들의 노랫소리처럼 신선한 분위기가 독특한데, 몽환적인 분위기의 뮤직비디오 역시 인터넷에서 인기를 끌고있다.

 

또한 『미로』, 『줄리엣』, 『미끄러운 재채기』 등은 마치 연작 시리즈 같은 느낌을 주는데, 이십대 초반 여자들의 복잡미묘한 심리상태를 섬세하게 표현한 곡들이다. 라이브 연주에서 가장 많은 박수를 받는 『백만송이 장미』또한 이 앨범에서 주목할 곡으로, 원곡 가사에 충실하도록 번역하여 새롭게 가사를 붙이고, 25현 가야금, 철가야금, 양금 등이 어우러진 우울한 러시아 풍광에 얹힌 "IS"의 꾸밈없는 목소리는, 마치 추운 겨울날 숲의 정령들이 들려주는 슬픈 전설 같은 느낌을 준다. 그밖에도 『밀양 아리랑』, 『고무줄 놀이』, 『자연스러워』 등 앨범에 실린 모든 곡들은 하나같이 독특하면서도 신선한 충격을 던져준다

 

 

01_Step one

02_봄

03_자연스러워

04_백만송이 장미 (Radio edit)

05_미로

06_줄리엣

07_미끄러운 재채기

08_고무줄놀이

09_밀양아리랑

10_Asian Flower


11_백만송이 장미 (Original Ver.) 

이어듣기

김진아 : 가야금, 철가야금, 양금
김선아 : 거문고
김민아 : 해금

 

 

digital single - 봄 / 궁S 궁중악사 연주곡 (2007, 로엔)

 

 IS(Infinite of Sound)는 2007년 한국예술종합학교를 졸업하고, 똑같이 같은 대학원에 진학하는 세쌍둥이 자매 김진아(가야금),김선아(거문고),김민아(해금)로 이루어진 퓨전 국악 그룹이다. 2005년 베트남과 사할린에서 열린 국악축전에서 관객들의 이목을 집중시켰고, 여러 공연에서 유명 가수와의 협연을 통해 유명세를 탔던 IS의 첫번째 싱글 앨범.

한국에서도 이미 유명한 러시아의 국민가요인 [백만송이 장미]는 IS의 음반에서는 원곡의 가사에 충실하도록 번역하여 새롭게 가사를 붙였다. 25현 가야금, 철가야금, 양금 등이 어우러진 우울한 러시아의 풍광에 얹힌 IS의 꾸밈없는 목소리는, 마치 추운 겨울날 숲의 정령들이 들려주는 슬픈 전설 같은 느낌을 던져준다.

또한 화제의 TV 드라마 [궁S]에 궁중악사로 특별출연해서 연주했던 [봄]. 가야금, 거문고, 해금 세 악기와 타악기 젬베(Djembe)로 이루어진 이 곡은, 봄을 맞은 새들의 노랫소리처럼 신선한 분위기를 선사한다.

 

Dreams Come True - Loving You (2004, 케이티에프뮤직)

 

가요계의 폭풍이 몰아친다, 신예 아이돌 그룹 아이즈(I’s)


“전국 투어 공개 오디션 485:1의 경쟁률을 뚫고 뮤즈 아이믹에서 탄생된 I’s 멤버들!!!! “


국내최고 종합 미디어/엔터테인먼트인 금영(KY)과 음악 전문 포털 사이트인 뮤즈와 새로운 오디션 문화를 정착한 제닉스에서 선보이는 I’s !



음악전문 채널인 엠넷 ‘오디션 대작전’팀과 전국투어를 통해 485:1경쟁률에서 선발된 남성 4인조 그룹 I’s(아이즈)를 야심차게 선보이고자 한다.


아시아 진출 타겟으로 결성한 “I’s”의 특징은 오디션 대작전의 1기 넘버원 안순용(20)과 함태환(21), 2기의 넘버1 김동혁(19), 윤상훈(18)의 구성으로 한국에서 활동 및 10월부터 중국 진출도 예정 되어있다.


“데뷔 때 부터 주목받기 시작한 행운의 주인공들”


이들은 잡지 및 CF모델 활동 중 얼짱 신드롬을 일으켜면서 사대천왕의 안순용과 이미 언더그라운드에서 실력을 인정 받아 많은 활동을 하고 있는 함태환과 기존 모델 활동과 밴드 보컬 활동을 통한 탄탄한 실력의 소유자 김동혁! 고등학교 재학중인 윤상훈은 이미 영밴드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이들은 이러한 활발한 활동으로 데뷔전에 이미 마니아층을 확보하고 있음으로 각종 포털사이트의 검색 순위 상위권을 차지 하고 있으며, 팬카페 회원수가 수 만명이 넘는 명실상부한 온라인상의 히어로(HERO) 라고 할 수 있다.


가요계의 폭풍이 몰아친다, 신예 아이돌 그룹 아이즈(I’s)


“사람의 심금을 울리는게 어려운 것이 절대 아니다. 귀에 익숙하면서도 호소력 있을 때 누구나 공감한다”


“I’s”는 신인임에도 불구하고 고급스러운 음악 스타일과 뛰어난 외모까지 갖춘 그룹이라 하겠다.

허스키하고 호소력 짙은 목소리로 어떤 관객이라도 한순간 자신의 것으로 용해 시켜버릴 수 있는 함태환과 샤우트 창법으로 고음역을 섬세하게 넘나드는 짜릿한 긴장감 마저 느낄 수 있는 보이스의 소유자인 윤상훈!


외모 만큼이나 감미로운 목소리의 소유자인 안순용과 시원한 빗줄기 같은 가창력과 안정되고 감칠 맛 나는 매력적이 보이스가 돋보이는 김동혁이 만들어 내는 환상의 4男 8色의 조화!!!!!!!


얼굴만 잘생긴 뻐꾸기라 하는 일반 남자 그룹을 생각한다면 오산이다.


대한민국 내노라하는 전문 심사단들이 전국 공개 오디션을 통해 직접 배출한 남성 4인조 그룹 “I’s”!


이들은 보컬에는 가수 겸 프로듀서인 박학기씨와 현진영씨의 트레이닝을 받았으며, SM, JYPE의 ‘비’, ‘F-iv’타이틀곡 편곡 등 다수의 가요 음반 작곡 및 프로듀싱을 한 떠오르는 신인 작곡가 류호석이 참여하여 완성도 높은 “I’s”의 앨범을 완성하였다.


전국적으로 치열한 경쟁을 통해 탄생할 정도의 실력과 국내 최고의 프로듀서들의 합작품

아이즈(I’s) 첫 번째 싱글 앨범 LOVING YOU!!!


아이즈는 현재 난무하고 있는 R&B발라드나 댄스 팝이 주류인 보이밴드의 트랜드와는 반대로 노래 실력에 기초한 가창력과 환상적인 화음을 바탕으로 한층 업그레이드 된 개성 있는 사운드를 만들어 냈다.


따라서, 아이즈의 팬들은 기계적인 댄스 팝이나 흑인 음악을 어설프게 흉내내는데 그치고있는 대부분의 음악과는 전혀 다른 정통 팝 음악적인 세련함과 서정미를 아이즈의 음악에서 느끼고 있는 것이다.


또한 나이와 성별에 구애 받지 않는 편안한 사운드의 메리트 덕분에 아이즈의 음악은 롱런 할 가능성이 있는 근래 보기 드문 밴드이다.


Track No1. ‘Loving You’

타이틀곡인 ‘Loving You’는 활발한 비트의 팝 댄스 넘버다. 하지만 ‘loving You’는 일렉트릭 사운드가 노래의 본질을 앞지르고 있는 국내/외 팝계의 경향 속에서 피아노와 현악 스트링, 브라스와 같은 어쿠스틱한 사운드에 외국의 실력 있는 뮤지션들의 참여에 의한 고급스러우면서도 따뜻한 사운드를 더해 리듬 비트가 강하면서도 감미로운 사운드의 곡이다. 또한, 보컬파트에서도 멤버 서로가 곡을 주고 받다 클라이맥스에서 소리를 모아 감성을 자극하는 특유의 매력 또한 아이즈가 댄스 음악 중심인 여타 보이밴드들 사이에서 확실한 우위성 있는 차별성을 극대화 할 수 있는 곡이다.


Track No2. ‘지울 수 없는 너’

아이즈의 깨끗한 순백의 이미지와 더불어 깔끔하면서도 정감 있는 서정미를 느낄 수 있는 발라드 곡이다.

이 곡은 그 동안의 발라드 곡의 공식 같았던 전형적인 편곡 형식을 과감히 벗어버리고 라이브 음악을 듣는 것 같은 생동감이 넘치는 팝 적인 사운드와 전국에서 치열한 오디션을 통해 탄생한 실력 있는 밴드 다운 환상적인 아이즈의 화음 또한 느낄 수 있는 10代 팬들은 물론 20代와 30代 이상의 음악 팬 까지도 포용할 수 있는 감 성적인 발라드 곡이다.


Track No3. ‘With You’

아이즈 음반의 마지막 트랙을 장식하고 있는 이 곡은 풍부한 현악 스트링이 주는 큰 스케일감과 멜로디컬한 8비트 락 사운드가 잘 어울어져 1.2번 트랙에 이어 귀를 신선하게 자극하게 하는 흥겨운 소프트락곡이다. 락 장르의 심플한 노래이지만 백코러스 전체를 아이즈 자신들이 모두 소화하면서 그들의 탁월한 화음을 뽐내고 있는 곡이기도 하다. 무더운 여름을 지나 이제 시원함을 느낄 수 있는 가을을 맞이하는 것처럼 부담 없이 즐기며 상쾌함을 느낄 수 있는 귀에 쏙 들어오는 락넘버 곡이다

 

 

 

 

 

 

 

 

 

 

 

 

 

 

 


 

'음악,영화 > @뮤지션·국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러브홀릭  (0) 2010.02.11
클래지콰이   (0) 2010.02.11
거미  (0) 2010.02.02
미지(MIJI)  (0) 2010.02.02
이승기  (0) 2010.01.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