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산다는 것은 기다림과 여행하는 것이다♡

대한민국 남자 그루밍의 현주소 본문

&& LUXUTE &&/BEAUTY $ HEALTH

대한민국 남자 그루밍의 현주소

dhgfykl; 2010. 2. 2. 01:14

[제1회 그루밍어워드] 대한민국 남자 그루밍의 현주소
지금부터 아주 특별한 이야기를 시작합니다. 아마 한국 남자라면 꽤나 기다렸던 순간이 될 겁니다. <맨즈헬스>는 지난 가을, 한국 남자들이 가장 좋아하는 그루밍 브랜드 서베이를 진행했습니다. 남자들의 구체적인 그루밍 습관과 함께 말입니다. 이는 그동안 없었던, 어디에서도 시도하지 않았던 한국 남성지의 첫번째 도전입니다. <맨즈헬스> 온라인 사이트와 남성 그루밍 포털 앤디스, 신세계몰과 함께 진행한 이번 서베이에는 3천여 명이 조사에 참여했습니다. 뜨거운 관심과 꼼꼼한 답변을 보면서 ‘그루밍’이 한국 남자들에게 얼마나 진지한 화두가 되었는지 놀랄 정도였습니다. 그 조사를 바탕으로 <맨즈헬스>의 첫번째 그루밍 어워드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습니다. 이 페이지를 통해 대한민국 남성의 목소리를 전하려 합니다. 그리고 그들이 선택한 그루밍 브랜드도 소개합니다. 한국 남성의 그루밍이 어느 지점까지 와 있는지, 또한 한국 남자들이 가장 좋아하는 제품은 무엇인지 그들의 음성에 집중하길 바랍니다. <맨즈헬스>는 대한민국 남성들의 가장 믿음직한 그루밍 파트너가 되기를 희망합니다.


이렇게 조사했습니다
설문기간
2009년 10월 9일 ~ 2009년 11월 12일
설문사이트 Men’s Health 홈페이지, 남성 그루밍 포털 앤디스, Beyond Shopping 신세계몰
응답인원 총 2,583명
설문진행 1부
남성 그루밍 습관 총 27문항 객관식 2부 내가 뽑은 카테고리별 최고의 브랜드
설문방식 맨즈헬스 및 앤디스 홈페이지 설문조사, 신세계몰 회원 대상의 이메일 설문조사

이제는 그루밍맨 시대
어떤 제품을 얼마나 쓰는지, 혹은 어떻게 활용하는지 구체적인 정보에 대해서는 여자들을 따라갈 수 없다. 하지만 2009년 한국 남자들은 76%가 권위적인 남자보다 부드러운 남자가 되고 싶다고 응답했다. 마초맨보다 ‘그루밍맨’으로 불리고 싶다는 남자가 과반수 이상을 차지한다는 것은, 다시 말해 더 이상 대한민국 남자들을 그루밍 ‘초자’로 바라보면 안 된다는 얘기다.



세련되게 보이고 싶다
남자들이 화장품을 쓰는 이유는 ‘세련되게 보이기’ 위해서였다. 응답자의 31%가 그렇게 답했다. 젊게 보이려고, 자신감을 얻기 위해, 경쟁 우위를 점하기 위해, 이성에게 잘 보이려고와 같은 여러 항목이 있었지만 세련미에 가장 많은 호응을 보냈다. 젊게 보이는것보다 세련되게 보이는 것을 더 중요하게 생각하는 남자들. 시크하고 에지있고 세련된 스타일에 집착하는 것은 여자라는 편견은 이제 개나 줘버려라!


그루밍 시작이 빨라지고 있다
에디터가 대학교를 다니던 1990년대 초・중반만 해도 남학생들이 모였을 때 피부 이야기를 하는 적은 결코 없었다. 그들의 화두는 직장, 군대, 정치, 이념, 외국어 등 다소 딱딱한 이야기들이었다. 하지만 지금 남자 대학생들은 그루밍 클래스를 찾아오고 피부과나 관리실을 드나들며 피부 관리에 적극적이다. 그리고 그루밍에 대해 서로 정보를 공유한다. 게다가 이러한 현상은 점점 어린 나이로 내려가고 있다.


향수
남자들은 향기와 함께 그루밍 세계를 경험한다. 응답자의 25% 이상이 가장 처음 접한 그루밍 제품으로 향수를 꼽았다. 신비롭고 오묘한 향수의 마법은 여자만이 아니라 남자도 취하게 하는 모양. 그리고 페이셜 클렌징, 토너, 에멀전과 같은 기초 스킨케어가 뒤를 이었다.


남자라고 놀리지 말아요
소위 남자들은 ‘비누’ 하나로 모든 것을 해결한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조사 결과 현재 남성들은 세안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고 보습과 노화 방지에 무척 관심이 많았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화장품 개수가 평균 5개라는 것과 에센스, 클렌징, 토너 등은 이제 기본으로 가지고 있다는 사실은 남자들이 자신의 피부를 얼마나 소중하게 여기고 있는지 대변해준다.



인터넷은 화장품 쇼핑의 요람

남자들의 화장품 사용이 증가한 것에는 인터넷의 힘이 크다. 클릭 한번으로 제품 비교와 사용 후기 등을 꼼꼼히 볼 수 있는 인터넷은 남자들의 쇼핑에 날개를 달아주었다. 매장에 들어가 ‘뻘줌’하지 않아도 되고, 점원 눈치 볼 필요 없이 오래 머물러도 상관없다. 인터넷을 통한 구입이 매장 구입을 능가한 결과 한번에 구입하는 화장품 수도, 한 달에 투자하는 비용도 함께 상승했다. 물론 화장품 구입은 엄마도, 애인도 아닌 남자 본인이다.

아이케어
향후 구매하고 싶은 화장품에 대해 물었다. 가장 많은 응답자(769명)가 아이케어 제품이라고 답했다. 마스크나 스크럽 같은 스페셜 제품이 2위, 에센스와 페이셜 클렌징이 3위에 올랐다. 이는 스킨과 로션만 쓰는 시대는 갔다는 것을 말해준다. 피지 컨트롤, 미백, 주름 개선처럼 좀더 세분화되고 전문적인 피부 관리에 대해 남자의 관심과 욕구가 늘어나고 있음은 이제 부인할 수 없는 현실이다.


화장품 구매 탐구생활
남자들은 단순하고, 브랜드 충성도가 높으며 한 번 좋아한 제품은 잘 바꾸지 않는다. 남성에 대한 일반론이다. 하지만 그루밍맨들은 일반 남성과 조금 다른 구매 행태를 보인다. 제품의 특성과 설명을 꼼꼼히 체크하고, 기사와 정보를 적극적으로 참조하며 더 좋은 제품을 알게 되면 미련 없이 제품을 옮겨간다. 이 같은 현상은 응답자의 절대다수인 2030 세대에서 나타났다. 그들은 역시 뚜렷한 주관과 합리적인 소비를 즐긴다.

깨끗하게 해줘요!
남성들은 화장품을 고를 때 ‘깨끗하게 해준다’는 설명에 가장 큰 구매 욕구를 느낀다고 답했다. 응답자의 35%가 선택한 이 답은 지저분한 피부가 얼마나 스트레스를 주는지 잘 보여준다. 뒤를 이어 ‘치유와 안정을 준다’, ‘보호해준다’와 같은 문구가 구매에 영향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여성은 점점 강해지고 남성은 점점 부드러워지는 포스트모던 문화 현상이 2009년 대한민국 남성에게 그대로 나타나고 있다.


Facial Cleanser
세안은 건강한 피부 관리를 위한 시작 단계다. 피부 좋은 연예인들이 인터뷰에서 “세수만 잘했어요”라고 말하는 것은 거짓말이 아니다. 피부 트러블의 원인인 과잉 피지와 노폐물만 깨끗이 제거해도 피부는 제품의 영양 및 효능 성분을 잘 받아들일 수 있게 된다. 이번 그루밍 서베이에서 1,300여 명이 페이셜 클렌징 제품을 사용하고 있다고 응답했다. 

‘응답자의 42%가 랩시리즈의 멀티 액션 훼이스 워시를 최고의 클렌저로 꼽았다.’

랩시리즈의 그루밍 솔루션
남자의 피부는 더 많은 피지를 만들어내며 더 큰 모공을 가지고 있다. 랩시리즈의 멀티 액션 훼이셜 워시가 왜 클렌징 부분의 위너로 꼽히는지 스킨케어에 대한 사실과 결과를 통해 알아보자.

Fact 클렌징은 반드시 피지까지 충분히 제거할 수 있을 정도로 효과적이어야만 하며, 또한 필요한 만큼 자주 사용할 수 있도록 간편해야 한다.
Solution 멀티 액션 훼이스 워시 풍부한 거품과 특수 가공된 수분이 과다 유분과 피지를 효과적으로 제거해주고 막힌 모공을 깨끗하게 관리해준다.
Fact 각질 제거는 더욱 부드럽고 맑고 깨끗하며 젊어 보이는 외모를 만들어주며, 보다 정밀한 면도를 가능하게 해준다는 점에서 중요하다.
Solution 멀티 액션 훼이스 워시 정화 알갱이가 들어 있는 멀티 액션 훼이스 워시는 묵은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해주고 피부 표면의 불순물을 없애준다. 또한 피부 결을 고르고 투명하게 만들어 더욱 건강하고 젊어 보이는 얼굴로 만들어준다.
Fact 면도 전의 피부는 더 깨끗하고 촉촉하며 따뜻해야 한다. 수염은 물을 머금고 부드러운 상태가 되어 정밀한 면도가 가능하도록 준비되어야 한다.
Solution 멀티 액션 훼이스 워시 비타민이 풍부히 함유되어 있는 멀티 액션 훼이스 워시는 피부에 탄력과 부드러움을 주며 수염을 매끄럽게 만들어 보다 빠르고 편안한 면도가 되게 한다. 또한 피부 진정 성분이 편안함을 준다.

Only For Man
랩시리즈는 남성 그루밍 트렌드를 이끄는 남성 그루밍 분야의 선구자다. 지난 20여 년간 오직 남성만을 위한 스킨케어 제품을 연구해 온 브랜드이기 때문에 여성 뷰티 브랜드가 선보이는 남성 라인과는 비교할 수 없는 노하우와 제품력을 지니고 있다.



[ 4가지 카테고리 시스템 ]
의사와 스킨케어 전문가들로 구성된 아라미스 리서치 센터의 엘리트 팀은 오랜 조사와 연구를 거쳐 스킨케어 제품에 대한 현대 남성들의 니즈를 정확히 반영한 제품만을 출시한다. 새롭게 소개되는 4가지 컬러 코드 시스템은 남성들이 더 편리하게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배려한 것. 이제 컬러만으로도 그 제품이 어떤 의미를 갖는지 한눈에 알 수 있다.


High-Tech
High-Performance
Proven Result
 

최대한 간편하고 효과적이게
1986년에 론칭한 랩시리즈는 남성 스킨케어의 선구자로서 최대한 간편하고 효과적으로 남성이 자신을 가꿀 수 있도록 다양한 스킨케어 라인을 선보인다. 현대 남성들에게 ‘깨끗하고 건강한 피부’는 이미 성공을 위한 필수 조건이 되었지만 아직도 복잡한 과정이나 많은 시간이 필요한 스킨케어는 부담스러워한다. 현대 남성들은 최소의 노력으로 최대의 효과를 거둘 수 있는 스킨케어 제품을 원하고 있다. 랩시리즈 포 맨은 하이 테크놀로지가 적용된 신개념의 스킨케어 시리즈를 소개한다. 셀프 히팅 테크놀로지, 어전트 쿨링 시스템 등의 기술이 접목된 랩시리즈 포맨은 한 차원 업그레이드된 남성 스킨케어의 미래를 제시한다. 


*Best Cleanser The Winner*
랩시리즈 멀티 액션 훼이스 워시 
멀티 액션 훼이스 워시는 보다 화사하고 건강해 보이는 피부로 되기 위한 지름길이다. 거품이 풍부한 크림 타입 폼 클렌저로 부드러운 각질 제거 알갱이가 들어 있어 피부의 더러움과 오염 물질을 깨끗이 제거해 보다 건강하고 젊은 얼굴의 초석을 다져준다. 또한 면도에 대비해 피부와 수염을 매끄럽게 준비시켜준다. 100m, 3만1천원.
사용방법
1
눈가는 피해서 젖은 얼굴과 목에 마사지해준다.
2 따뜻한 물로 씻어낸다.
3 이어서 모이스춰라이저 제품을 사용한다. 


Toner
세안 후 피부를 정돈해주는 화장수로 우리나라에서는 흔히 스킨이라 부르는 제품이다. 세안이나 면도 후에 피부를 진정시키고 가벼운 소독 효과로 트러블을 방지하며 세안으로 깨진 피부 pH 균형을 되돌려주는 기능을 한다. 주로 액체 상태이며 피부 타입에 따라 성분 함량이 다르다. 지・복합성용은 수분과 알코올 함량이 높고 건성 피부 타입은 보습 성분이, 여드름・트러블 피부용은 유분이 적으면서 트러블 대응 성분이 첨가되어 있는 경우가 많다. 응답자 중 1천500명 이상이 사용하고 있는 토너는 기초 중의 기초 제품으로 이미 자리잡은 상태다. 

‘응답자의 36%가 랩시리즈의 워터 로션을 최고의 토너로 꼽았다.’

젊고 건강한 피부를 위한 습관 5가지
눈에 보이는 노화 현상을 되돌릴 수는 없다. 시간을 돌릴 수도, 멈출 수도 없다면 더욱 세심한 스킨케어와 셰이브 케어로 가능한 한 오래 최고의 모습을 유지하는 것이 해결책이다. 일상생활에서 젊음을 유지하기 위해 꼭 필요한 5가지 그루밍 습관, 그리고 각각의 단계에서 꼭 필요한 랩시리즈 최적의 제품을 소개한다.

[ 세안 ] 하루에 두 번 세안을 통해 이물질과 과다 분비된 피지를 씻어낸다. 세안은 자외선이나 대기오염과 같은 환경에서의 산화작용을 방어하는 데 효과적이다.
추천제품 오일 컨트롤 페이스 워시, 멀티 액션 페이스 워시, 퓨리파잉 클레이 마스크

[ 각질 제거 ] 각질 제거는 죽은 각질 세포를 제거하고 피부를 둔탁하고 피곤해 보이게 만드는 유분과 불순물들을 제거한다. 남자의 피부는 여자보다 두껍고 거칠다는 사실을 기억해야 한다.
추천제품 워터 로션, 스킨 리휘니셔

[ 보습 ] 피부의 자연치유 능력을 바탕으로 수분 손실을 회복하도록 수분을 주어야 노화의 진행을 막을 수 있다. 물속에 잠겨 있는 물 풍선을 상상해보라. 그것이 물 밖으로 나오면 어떤 일이 발생할까? 터져버릴 것이다. 이것은 피부가 수분을 빼앗길 때 발생하는 것과 같은 방식이다. 수분이 부족하면 피부 세포는 스스로 지닌 기능을 잃고 노화의 표시들을 눈에 띄도록 만든다. 추천제품 인스턴트 모이스춰 젤, 워터 로션

[ 강화와 예방 ] 느린 세포 재생으로 피부는 더 얇게 자라기 때문에 면도는 더욱 많은 외상을 입힌다. 젊고 강한 피부는 탄력적이지만 오래된 피부는 더욱 예민하다. 보다 건강하고 튼튼하게 보이기 위해 더욱 중요한 것은 면도를 통해 발생하는 눈에 띄는 노화에 대해 방어막을 만들어야 하는 것이다. 피부 두께를 향상시키려면 피부 재생을 자연적인 비율로 자극하는 제품이 필요하다. 추천제품 데일리 모이스춰 디펜스 로션 SPF15, 워터 로션

[ 적절한 셰이브 케어 ] 면도는 남성에게 항상 중요한 것이다. 최근 몇 년 동안 적당한 면도 케어는 상처 받기 쉬운 피부를 위해서 더욱 중요하게 되었다. 면도 전의 준비와 쉬운 면도, 면도 후의 부드러운 스킨케어를 위해 주의가 필요하다. 추천제품 워터 로션, 3 in 1 포스트 셰이브


*Best Toner The Winner* 랩시리즈 워터 로션
사용감이 가벼운 워터 로션은 피부에 생기와 촉촉함, 편안함을 준다. 피부의 더러움과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해 모이스춰라이저의 흡수를 도와주며 보습 효과를 준다. 또한 피부 균형을 맞춰주는 토너 기능이 들어 있기 때문에 이 제품 하나만 발라도 좋다. 특히 아시아 남성을 위해 고안되었고 피부 타입에 관계없이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200ml, 4만1천원.
사용방법
1 매일 아침저녁 세안 또는 면도 후 얼굴과 목에 바른다.
2 화장솜에 적시거나 손바닥에 덜어내어 눈가는 피해 얼굴 전면에 두드리듯 바른다.
3 워터 로션만으로 만족하지 못한다면 모이스춰라이저를 이어서 바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