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4/09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산다는 것은 기다림과 여행하는 것이다♡

신승훈 본문

음악,영화/@뮤지션·국내

신승훈

dhgfykl; 2009. 2. 10. 21:38


 

 

 

 

 

 





 

01.미소 속에 비친 그대

 

 

너는 장미보다 아름답진 않지만
그 보다  더 진한 향기가

너는 별빛보다 환하진 않지만
그 보다 더 따사로와

탁자위에 놓인 너에 사진을 보며
슬픈 목소리로 불러보지만
 

아무 말도 없는 그대 나만을 바라보며

변함없는 미소를 주네


내가 아는 사랑은 그댈위한 나의 마음

 그리고 그대의 미소


내가 아는 이별은 슬픔이라 생각했지
하지만 너무나 슬퍼

 

나는 울고싶진 않아 다시 웃고 싶어졌지

그런 미소 속에 비친 그대 모습 보면서


다시 울고 싶어지면 나는 그대를 생각하며
지난 추억에 빠져 있네 그대여

 



02.보이지 않는 사랑

 

사랑해선 안될게 너무많아
그래서 더욱 슬퍼지는것 같아
그중에서 가장슬픈건
날 사랑하지 않는그대
내곁에 있어달라는 말하지않았지
하지만 떠날 필요 없잖아
보이지않게 사랑할거야

너무슬퍼 눈물보이지마
어제는 사랑을 오늘은 이별을
미소짓는 얼굴로 울고있었지
하지만 나 이렇게 슬프게 우는걸
내일이면 찾아올 그리움 때문일거야

<간주중>

내곁에 있어달라는 말하지않았지
하지만 떠날 필요 없잖아
보이지않게 사랑할거야
너무슬퍼 눈물보이지마

어제는 사랑을 오늘은 이별을
미소짓는 얼굴로 울고있었지
하지만 나 이렇게 슬프게 우는걸
내일이면 찾아올 그리움 때문일거야

어제는 사랑을 오늘은 이별을
미소짓는 얼굴로 울고있었지
하지만 나 이렇게 슬프게 우는걸
내일이면 찾아올 그리움 때문일거야 

 

 



03.널 사랑하니까

 

난  너를 잊을 수가 없어 이제는 나를 잊기로 했네 내 이름까지

 

 내게 가르쳐준건 사랑뿐 이별은 어떡해 해야 하는지

 

 그냥 이렇게 울면 되는지 너를 미워해야 하는지

 

***

 흐르는 눈물 닦진 않았지.. 내가 울면~~

 

 언제라도 나의 눈물 닦아주면서 슬퍼했던 너였기에..

 

 내가 싫어 이별을 했는지 다른 사랑이 있는지

 

 이별을 준비해야 하는 날 슬프게 해

 

 왜 나만 슬퍼해야 하는지 나만큼 너도 슬픈지

 

 널 슬프게 했다면 용서해 이해할게 널 사랑하니까.. 

 



04.그후로 오랫동안 

 

우연인지 몰라도 네가 눈물 흘릴 때 마다

하늘에선 비가 내렸어

익숙해져 버린 난 그냥 너의 슬픈 눈을 보면서

차가운 한마디 울지마

하지만 이제 나도 그때 처럼 비가 내리면

눈물을 흘리고 있어

내게 너무나도 소중한 니가 내곁에 없다는 이유로

비와함께 울고있었던 거야

 

그 후로 오랫동안 비가왔어

내리는 비만큼 나도 울었어

하지만 더 견딜 수가 없는 건

어디선가 너도 나처럼 울고 있다는 생각에

 

하늘이여 나를 도와줘 그렇게 울고 있지 말고

내 님이 있는곳 너는 쉽게 알수 있자나

내가 살아 있는 동안에 한번만이라도 그대를

우연일 지라도 너를 믿을께 너의 눈물 맞으며

 

그 후로 오랫동안 비가왔어

내리는 비만큼 나도 울었어

하지만 더 견딜 수가 없는 건

어디선가 너도 나처럼 울고 있다는 생각에

 

하늘이여 나를 도와줘 그렇게 울고 있지 말고

내님이 있는곳 너는 쉽게 알수 있자나

내가 살아 있는 동안에 한번만이라도 그대를

우연일 지라도 너를 믿을께 너의 눈물 맞으며

 

 



05.가을빛 추억

06.오랜 이별뒤에

07.지킬수 없는 약속

08.나보다 조금 더 높은 곳에 니가 있을뿐

09.I believe

10.그대여서 고마워요

11.전설속의 누군가처럼

12.날 울리지마

 

 

내가슴깊은 그곳에 숨겨놓은
그대와의 많은 시간들이
어둠에 묻혀 나를 찾아들면
나는 외로움에 잠못들고
내게 남아 있는 그대 인형처럼
뽀얀 먼지속에 묻어오는
나의 추억속에 이젠 멀어진 그대여


날 울리지마 슬픈 영화속의 주인공은 싫어
날 울리지마 슬픈 노래처럼 기억되긴 싫어
내곁에 맴도는 그대의 모습은 우울한 하루
이젠 그대의 미소 느껴지지않아 그날밤 그날처럼



날 울리지마 슬픈 영화속의 주인공은 싫어
날 울리지마 슬픈 노래처럼 기억되긴 싫어
내곁에 맴도는 그대의 모습은 우울한 하루
이젠 그대의 미소 느껴지지않아 그날밤 그날처럼

 



13.처음 그 느낌처럼솔지

처음 부터 널사랑하진 않았지
그저 친한 친구처럼 만났을 뿐
너의 곁에 내가아닌 다른 사람이 서있는데
나의 마음이 왜 이리 허전한걸까
늘 가까이 있어기에 소중함을 난 몰랐을 뿐
아마 처음부터 너를 사랑했었나봐 이제는 너를 이해할수있어
내가잠시 너를 떠났을때 너의 모습이 왜 그리 슬퍼보였는지
소중한 사람은 떠난 후 에야 느낄 수 있다는
너의 말을 이젠 이해할께
모두 너를 위한 마음으로 처음 그 느낌처럼



14.로미오 & 줄리엣

 



15.엄마야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digital single - 하늘 가까이 (대한한공 이미지송) (2009)

 

`하늘 가까이`는 대한항공이 새롭게 선보이는 이미지송이다.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가수이자 최고의 싱어송 라이터로 평가받는 `신승훈`이 처음으로 기업 이미지 송을 작곡하고 부른 곡이라 더욱 기대가 된다.여행을 떠나는 사람들의 설레는 마음과 푸른 창공을 날아가는 즐거움을 멜로디로 표현하여 잔잔하면서도 가슴 벅찬 느낌이 전해진다. 

 

ep - Radio Wave / 3 Waves Of Unexpected Twist (2008)

 

 ‘발라드의 황제’ 신승훈, 데뷔 이래 처음으로 세 장의 프로젝트 앨범 [UNEXPECTED TWIST]를 발표한다. 오는 10월 7일, 그 첫번째 웨이브인 [RADIO WAVE] 타이틀로 2년여의 공백을 깨고 컴백.

‘발라드의 황제’이자 ‘국민가수’ 신승훈이 2년여의 공백을 깨고, 데뷔 이래 처음으로 [UNEXPECTED TWIST]라는 하나의 타이틀 아래 세 장의 프로젝트 앨범을 발표한다. 이번 프로젝트 앨범의 3가지 웨이브 중 그 첫번째인 [RADIO WAVE]는 기존의 신승훈 음악을 생각하고, 듣는 이들에겐 신선한 충격이 될 것이며, 늘 새로운 음악을 추구하는 음악팬들의 감성을 자극하게 될 것이다.

1집부터 8집까지 연속 밀리언셀러를 기록, 10집까지 누계 1500만장의 음반판매량을 기록하며, 10장의 정규앨범 모두 골든디스크에 선정된 대중가요 사상 전무후무한 기록을 갖고 있는 신승훈. 이 기록은 아시아 뿐 아니라 세계에서도 흔치 않은 일로, 모든 타이틀곡들을 신승훈
본인이 직접 작곡하였다는 것에 그 의미가 더 크다. 그 만큼 정규앨범에 심혈을 기울이는 것으로 유명한 가수 신승훈이 베스트 앨범 이외의 다른 식의 앨범을 단 한번도 발표한 적이 없는 신승훈만의 첫 자작 프로젝트 앨범을 발표해 그 의미가 매우 크다.

천부적인 감수성을 표현해내는 싱어송라이터 신승훈의 “뉴웨이브”
2년여의 침묵을 깨고, 새로운 음악에 대한 강한 의지를 가지고 심혈을 기울여 탄생한 프로젝트 앨범의 첫번째 웨이브인 [RADIO WAVE].

타이틀 곡 [라디오를 켜봐요]를 포함하여, 총 6곡이 수록되어 있으며, 전곡 모두 신승훈이 직접 작곡 및 프로듀싱에 참여하여, 천부적인 감수성을 표현하는 진정한 싱어송라이터로서의 진가를 유감없이 발휘했다. 이에 성시경, 신화, 보아 등의 작곡을 한 국내 최고의 작곡가 황성제가 편곡에 참여하고, 베테랑 작사가 양재선, 시인 원태연 등 이들 모두 데모를 듣고, 자청하여 작사에 참여하는 등 앨범의 완성도를 높여 주었다.

신승훈의 변화된 강력한 사운드 [라디오를 켜봐요]

첫번째 웨이브인 [RADIO WAVE]의 타이틀 곡 [라디오를 켜봐요]는 신승훈의 음악적 변화를 단적으로 보여주는 강력한 사운드의 곡으로서, 어쿠스틱한 사운드에서 모던락적인 사운드로 전환되는 반전적인 후렴구의 진행이 마치 두 가지의 다른 음악을 듣는 듯한 착각을 불러 일으킨다. 또한 기존 ‘신승훈 음악’이라는 틀을 깨고, 새로운 음악으로 변화하고자 하는 신승훈의 강한 의지와 음악팬들과의 교감을 느낄 수 있도록, 신승훈의 히트곡과 신곡을 마치 라디오 주파수를 돌려가며, 듣는 듯한 느낌을 주는 프롤로그 형식의 인트로인 [Different Wave]를 비롯하여, 기존 창법에 많은 변화를 주며 진성과 가성을 자유자재로 넘나드는 그의 목소리의 장점을 십분 발휘한 새로운 형식의 펑키한 미디엄 템포의 모던락 곡 [Hey], 서정적인 멜로디와 오케스트라 선율이 어우러져 음악성과 대중성을 동시에 지니며 음악적 완성도를 높인 [나비효과]가 수록되어 있다.

특히, [나비효과]는 TV를 통해 사랑하고 헤어지고 이별의 정의를 내리는 모던한 가사와 멜로디가 완벽하게 어우러져 타이틀곡 선정시 많은 고민을 하게 만들었던 곡으로서, 타이틀곡 [라디오를 켜봐요]와 함께 대중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에 네 개의 코드의 동형진행의 한계를 멜로디로 극대화시키며 잘 만들어진 팝 한곡을 듣는 듯한 느낌을 주는 Pop Rock 장르의 [I do], 특히, 이 곡은 신승훈 본인이 직접 작사에도 참여하고,신승훈만의 애절한 반어법적인 사랑을 표현한 곡으로 신승훈 팬들에게는 더욱 관심을 주목되는 곡이다. 마지막으로 미디엄 템포의 경쾌함과 시적인 가사가 어우러진 브릿락 형식에 어쿠스틱 피아노를 접목시킨 뉴에이지락 장르의 퓨전 뮤직 [너를 안는다] 등을 포함하여 총 6곡이 수록되어 있다.

이미 많은 음악관계자들의 입을 통해 well-made 앨범으로 소문나 있어, 앨범에 대한 기대치를 높
이고 있다. 오는 10월 7일, 신승훈이 야심차게 내놓은 [RADIO WAVE]로 침체된 대중 음악 시장에 새로운 파도를 불러일으켜 줄 것을 기대해본다.....

 

 

불후의 명작 (2008)--불후의 명작시리즈 1 발라드의 황태자 "신승훈" 히트곡 모음

 

비디오 - The Shin Seung Hun Show / Christmas Miracle In Japan [live] (2008)

신승훈 라이브 콘서트 실황을 담은 첫 DVD「발라드의 황제」한국을 대표하는 국민가수 신승훈. 2007년 12월 20일 일본 요코하마 아레나를 뜨겁게 달구었던 라이브 콘서트. 지난 2007년 12월 20일 요코하마아레나에서 열린 일본 크리스마스 콘서트를 최초로 영상화!! 영화 '엽기적인 그녀'의 OST로 유명한「I BELIEVE」이나 신승훈의 대표곡「보이지않는 사랑」등 대표작 30곡 이상을 수록! 한국에서 히트를 한 히트곡 및 일본에의 발표곡까지 담았다. 게다가 이번 DVD에는 특별히 당일 촬영한 오프셧 영상까지 담겨져 있어서 팬들에게는 무대에서 빛나는 아티스트 신승훈과 그 뒷면에 담긴 인간적인 신승훈의 양면을 엿볼수있는 좋은 기회이다. 

single - Shin Seung Hun Winter Special (2007)

 

 신승훈 이 팬들에게 보내는 겨울 선물’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는 이번 앨범 ’Shin Seung Hun WINTER SPECIAL’은 항상 그렇듯 신승훈 이 앨범 전체를 프로듀싱하여 한국의 대표 싱어송라이터로서의 면모를 유감없이 발휘하였다.

기존의 신승훈 스타일에서 벗어나, 옛 사랑에 대한 그리움을 애절하기 보다는 더욱 사랑스러운 멜로디에 실은 곡인 1번 트랙 SONG FOR YOU를 비롯해 그 동안 음악적 교감을 바탕으로 돈독한 우정을 쌓아온 세계적인 뉴에이지 피아니스트 유키쿠라모토와의 협연이 돋보이는 3번 트랙 ‘Have Your Self A Merry Little Christmas + When You Wish Upon A Star’. 신승훈 스타일로 재탄생 된 일본의 전설적인 그룹 Off Course의 리드싱어 오다카즈마사의 대표곡‘さよなら[사요나라](4번 트랙)’ 또한 큰 관심을 받고 있는 곡이다. 오다카즈마사의 ‘さよなら[사요나라]’는 일본의 국민가요라 칭송되는
곡으로 한국의 국민가수 신승훈 이 최초로 리메이크 하였다는 사실만으로도 일본 내에서도 초두의 관심사로 떠오르고 있다. 그 외에도 지난 2002년 국내에서 발표 했던 창작 캐롤 ’Christmas Miracle’이 한국어, 일본어 버젼으로 각각 수록되어 앨범타이틀 그대로 겨울의 특별한 선물임을 느낄 수 있게 한다.

올 겨울 신승훈이 보내는 특별한 크리스마스 선물과 함께 따뜻함을 나누어보자.....

 

10집 - The Romanticist (2006)

 

발라드의 황제 신승훈이 데뷔 16주년을 맞아 2년여의 작업끝에 완성시킨 대망의 10집 앨범
10집 앨범은 '로맨틱'이라는 컨셉트 아래 제작됐으며, 타이틀곡 <LADY>는 애틋한 사랑을 테마로 한 발라드로 신승훈표 발라드를 기대하는 팬들에게 더욱 특별한 의미의 곡이 될 것이다. 뿐만 아니라 이외에도 탱고, ISLAND, 보사노바, 스윙, 가스펠 등 다양한 장르의 곡을 수록해 발라드에만 국한되지 않는 그의 음악적 역량을 보여주고 있으며 전곡의 타이틀화를 노렸다. 

single - I Believe : I BELIEVE (2005)

 

엽기적인 그녀]의 주제곡으로 알려진 < I BELIEVE >를 일본프로듀서와 함께 편곡, 일본어 가사 버전, 한국어 버전, 가라오케 버전 수록 및 <널 위한 이별> 총 4곡이 수록된 싱글앨범 

9집 - Ninth Reply : 그런 날이 오겠죠 / Come To Me (2004)

 

14년째 접어드는 음악인생에서 그는 이제 총 9장의 앨범을 갖게 되었다. 앨범마다 평균 1년 반에서 2년의 공백이 있었던 것이다. 6개월만 공백이 있어도 오랜만이라는 인사를 듣고 대대적인 컴백무대를 갖는 것이 일반적인 가요계 판도에 비춰볼 때 그는 오히려 이런 흐름을 역류하고 있는 셈이다. 하지만 그의 긴 공백은 대다수의 ‘No’라고 쓴 검은 팻말 가운데 단연 돋보이는 ‘Yes’라고 쓴 흰 팻말 같다. 단 한곡이라도 ‘성에 찰 때까지’ 기다린다는 그의 장인정신은 ‘No'의 홍수 속에서 불황에 빠진 국내 가요계를 구할 수 있는 유일한 ‘Yes’이고 아시아 전역에 ‘한류 열풍’을 굳히는 표본이 될 것이다

우선 10년 동안 1위를 가장 많이 한 노래를 작곡해 국민가수 인증서를 받은 신승훈과 2003년 최고 작곡가로 선정된 박근태가 공동으로 참여한 곡이 눈길을 끈다. 9집의 타이틀 곡이기도 한 ‘그런 날이 오겠죠.’ 라는 제목의 이 곡은 그의 전형적인 스타일을 기저에 놓고 창법과 멜로디에 변화를 주어 신승훈식 발라드의 과감한 허물 벗기에 성공한 걸작이다.

신승훈의 9집 앨범은 15곡 수록이라는 이례적인 양적 증가 뿐만이 아니라 기존 음악에의 분명한 고집, 다양한 장르 섭렵과 국악 접목 등 실험정신에 이르기까지 어느 하나 포기하지 않은 질적 탄탄함이 그 소장가치에 단단히 힘을 실어주고 있다. 특히 ‘가장 한국적인 음악’으로 아시아, 나아가 세계 속에서 경쟁력을 다지려는 포부는 역시 국민가수라고 칭할 만하다.
신승훈의 본격적인 9집 활동은 2월 14일 발렌타인데이에 올림픽 공원 체조경기장에서 1만 3000여명의 팬들과 함께 초대형 스펙타클 콘서트로 시작될 계획이다.

 

 

The Legend : Special Album : Why / 그대 떠나갈 만큼 (2002)

 

 

 

8집 - The Shin Seung Hun : 사랑해도 헤어질 수 있다면 / 애이불비 (2002)

"The Shin Seung Hun"이란 타이틀로 가요계에 19980000컴백한 신승훈의 8집!! 8집 앨범 역시 전곡을 작곡하고 프로듀싱까지 했으며 신승훈류의 발라드뿐만 아니라 뉴에이지에 발라드를 접목시켰고 모던락, 펑키등 다양한 음악을 선보입니다. 

 

 

 

7집 - Desire To Fly High : 전설 속의 누군가처럼 / 가잖아 (2000)

 

6집 - Feeling : 지킬 수 없는 약속 / 오래된 사랑의 끝 (1998)

 

 

5집 - Shin Seung Hun V : 나보다 조금더 높은 곳에 니가 있을뿐 / 내 방식대로의 사랑 (1996)

 

4집 - 그후로 오랫동안... : 그 후로 오랬동안 / 오랜 이별뒤에 (1994)

 

3집 - Shin Seung Hun Vol.3 : 널 사랑하니까 / 처음 그 느낌처럼 (1993)

 

 

2집 - Shin Seung Hun Vol 2 : 보이지 않는 사랑 / 우연히 (1991)

 

 

 

 

1집 - 미소속에 비친 그대 : 미소속에 비친 그대 / 날 울리지마 (1991)

 

 

 

 

 

 

 

'음악,영화 > @뮤지션·국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지영선  (0) 2009.02.11
박상민  (0) 2009.02.11
박미경  (0) 2009.02.10
신지.코요테  (0) 2009.02.10
거북이  (0) 2009.02.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