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산다는 것은 기다림과 여행하는 것이다♡

의사들이 가르쳐주지 않는, 실용적인 성형 애프터 케어 본문

&& LUXUTE &&/BEAUTY $ HEALTH

의사들이 가르쳐주지 않는, 실용적인 성형 애프터 케어

dhgfykl; 2010. 1. 29. 22:59

의사들이 가르쳐주지 않는, 실용적인 성형 애프터 케어
성형이 끝나고 난 후
이왕 받은 성형 수술이라면 숨기기 위해 전전긍긍하기보다는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도록 체계적인 사후 관리에 에너지를 쏟는 것이 현명하다. 의사들이 가르쳐주지 않는, 사소하지만 실용적인 성형 애프터 케어 노하우.

1 ‘오리지널 에너지 100 바이탈 파워’. 플랑크톤의 생명력을 담은 재생 앰풀. 오휘.
2 ‘싸인즈 너리싱 크림’.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고, 피부 면역력을 강화한다. SK-II.
3 ‘크렘 뿌르 뽀 엥똘레랑뜨’. 자극받은 부위를 빠르게 진정시킨다. 아벤느.
4 ‘인텐스 바이탈라이징 컨센트레이트’. 피부의 순환을 도와 울퉁불퉁한 부위를 매끈하게 다듬는다. 슈에무라.
5 ‘스티뮬스킨 플러스 리프트 리뉴얼 시리즈’. 30일간의 집중 재생 트리트먼트. 시술 전에 미리 사용해 피부 컨디션을 최적화한다. 달팡.
6 ‘하일리 이피션트 스킨-톤 코렉터’. 피부 세포 주기를 활성화하고, 피부 톤을 고르게 가꾸는 재생 트리트먼트. 키엘.

미국의 트렌드 분석가 페이스 팝콘의 저서 <미래 생활 사전>에는 ‘코스메틱 언더 클래스cosmetic under class’라는 단어가 등장한다. 이 생소한 단어는 성형이나 뷰티 케어를 할 여유가 없어서 실제 나이에 걸맞은 외모로 살아가는 하위 계층을 뜻하는 신조어. 성형 수술 부위를 붕대로 친친 동여매고 두문불출하는 시대는 지났다. 당당하게 아름다워지고, 시술 후 현명하게 관리하는 ‘코스메틱 어퍼 클래스’ 3인의 노하우를 공개한다.

case 1 필러 주입술 “필러를 삽입해 뭉툭한 코의 라인을 살리고, 얇은 입술을 도톰하게 만드는 필러 주입술은 회복 기간이 필요 없어 ‘퀵 성형’이라 불리지만 시술 후 신경 써야 할 부분이 의외로 많다. 시술 다음날 아침, 화장을 할 때부터 난관에 봉착한다. 모공이라 우기기에는 너무 큰 주사 자국을 파운데이션과 컨실러로 살짝 가려야 하는데, 보형물이 자리를 잡기 전(시술 후 일주일)까지는 모양이 달라질 수 있으니 고도의 테크닉이 요구된다. 우선, 시술 부위는 네 번째 손가락을 이용해 톡톡 두드리듯(마치 아이크림을 바르듯!) 컨실러를 바른다. 혹시라도 시술한 부위가 붉어지거나 푸르스름하게 멍이 들었다면 차게 식힌 토너를 화장솜에 적셔 올려놓는다. 클렌징을 할 때는 티슈 오프 타입보다는 폼 클렌저의 거품을 시술 부위에 올려놓는 것이 자극 없이 노폐물과 화장 잔여물을 씻어내는 최고의 방법. 시술 후 2~3일은 언제 어디서나 긴장의 끈을 놓지 말아야 한다. 대중교통 대신 승용차를 이용해 지하철이나 버스에서 앞사람의 머리에 코가 부딪히는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자칫 필러가 녹을 수 있으니 강한 열에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한다. 마사지나 안경 착용도 금지다.”

case 2 자가 지방 이식술 “허벅지의 지방을 채취해 푹 파인 팔자 주름을 메우는 데 알뜰하게 활용했다. 시술 다음날, 부기가 가라앉지 않는다면 쿨링 제품을 사용하거나, 토너를 차게 식혀서 화장솜에 적셔 올려놓자. 부기 제거는 물론 멍이 들고, 염증이 생기는 것까지 방지하니 일석 삼조. 시술 후 2~3일부터 순환을 촉진하는 제품을 사용하면 상처 회복에 가속도가 붙는다. 마사지를 병행해도 좋은데, 절대 세게 누르지 말고 가볍게 두드려 미세 순환을 촉진시킬 것. 세안, 화장 등 일상생활은 5~7일이 지나야 가능하니 시술 전 미리 클렌징 티슈를 구비한다. 간혹 화장과 세안을 못하는 기간에 더 예뻐지겠다며 다이어트를 하는 경우를 보았다. 하지만 시술 후 1~2개월간은 충분한 칼로리를 섭취해 이식한 지방 세포가 건강하게 자리 잡도록 돕는 것이 최고의 애프터 케어임을 잊지 말길!”

case 3 쌍꺼풀 수술 “쌍꺼풀 수술은 5~7일이 지나면 화장이 가능한데, 이때 감염을 피하기 위해 새 화장품과 깨끗한 면봉만을 사용하고 자칫 자극이 될 수 있는 워터 프루프 제품은 피하는 것이 좋다. 스모키 화장으로 부어 보이는 것을 방지해야겠다는 생각은 금물. 기초 메이크업 후 마스카라를 바르는 정도가 가장 자연스러워 보인다. 또 고개를 숙이고 공부를 한다거나 무거운 것을 드는 것은 출혈과 부기의 원인이 될 수 있다. 수술 후 병원 문 앞에서 대기하는 리무진을 타고 24시간 간호사가 상주하는 휴식 공간으로 이동해 케어를 받는 힐리언스 서울의 ‘슬림 휴’ 프로그램을 이용해도 좋을 듯. 머리 감는 번거로움을 덜어주는 전문 테라피스트의 서비스는 정말 훌륭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