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4/09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산다는 것은 기다림과 여행하는 것이다♡

이정현 본문

음악,영화/@뮤지션·국내

이정현

dhgfykl; 2009. 2. 5. 22:51

 

 

 

 01. 바꿔

 모두 제정신이 아니야
다들 미쳐가고만 있어
어느 누굴 믿어
어찌 믿어 더는 못믿어
누가 누굴 욕하는 거야
그러는 넌 얼마나 깨끗해
너나 할 것없이
세상속에 속물들이야

워 바꿔 바꿔 바꿔
모든걸 다 바꿔 바꿔 바꿔
사랑도 다 바꿔 바꿔 바꿔
거짓은 다 바꿔 바꿔 바꿔
세상을 다 바꿔



Thangth it was a must to trust
You now I crush you
analysin my brain
너의 가식적인 사랑
나를 다시 사랑하길 바래
내가 다시 돌아오길 바래
그럼 다시 바꾸길 바래
더 늦기전에 날 잡길 바래
한 여자의 지난 과거가
왜 용서받지 못할 일이야
맘에 걸렸다면 처음부터 왜 날 사랑해
모든것이 변해 버렸어
예전의 나로 착각하지마
나를 버린것을 후회해도 이미 늦었어 워



바꿔 바꿔 바꿔 모든걸 다 바꿔 바꿔 바꿔
사랑도 다 바꿔 바꿔 바꿔
거짓은 다 바꿔 바꿔 바꿔
세상을 다 바꿔 바꿔 바꿔
모든걸 다 바꿔 바꿔 바꿔
사랑도 다 바꿔 바꿔 바꿔
거짓은 다 바꿔 바꿔 바꿔
세상을 다 바꿔 바꿔

 

 02.와

사실이 아니길 믿고 싶었어 널 놓치기 싫었어
혹시나 우리의 사랑이 잘못 돼 끝나면 어떡해
가슴은 아프지만 모른 척 해야 해
이별보단 덜 아플 테니까

 

설마했던 네가 나를 떠나버렸어
설마했던 네가 나를 버렸어
깊었던 정을 쉽게 잊을 수 없어
늦었어 이미 난 네 여자야

 

Oh~~~ 독한 여자라 하지마
Oh~~~ 사랑했으니 책임 져

 

다시는 사랑에 속지 않기를 나 간절히 바랬어
네가 내 인생의 마지막 남자가 돼 주길 바랬어
하지만 이게 뭐야 눈물 뿐이야
이제 남은건 절망 뿐이야

 

설마했던 네가 나를 떠나버렸어
설마했던 네가 나를 버렸어
깊었던 정을 쉽게 잊을 수 없어
늦었어 이미 난 네 여자야

 

Oh~~~ 독한 여자라 하지마
Oh~~~ 사랑했으니 책임 져

 

날 봐, 잘 봐 내 사랑을 배신마
와와, 봐봐 이번이 마지막
뭣하러, 뭣하러 떠나 날 뭣하러 버려
이제 잔소리 말고 내게 와줘, 와줘

 

 

03.줄래 

 



04. 미쳐
05. Summer Dance

 


06. 반

흔들리는 네 눈빛에 끌렸어
애써 나를 피하지는 마
버려졌던 기억 따윈 덮어둬
이미 나도 겪어봤으니

다시 한번 내게 말해봐
너도 나를 사랑했다고
나 역시 너 처럼 사랑이 두려워도
외로운건 싫으니까

반만 나를 믿어봐 반만 나를 닮아봐
정말 사랑하다가 끝나도 후회 없도록
암만 사랑해봤자 뒤돌아서면 남이야
어차피 이 세상에서 완전한 사랑은 없어
더 이상은 네게 강요하지마


너 하나만 사랑할꺼야
쓸데없는 욕심 따윈 버렸어
이젠 나를 시험하지마

사랑하진 않았었다고
헤어진다 말했었지만
그렇게 몰랐니 나에게 솔직해봐
이젠 나를 책임져봐

반만 나를 믿어봐 반만 나를 닮아봐
정말 사랑하다가 끝나도 후회없도록
암만 사랑해봤자 뒤돌아서면 남이야
어차피 이 세상에서 완전한 사랑은 없어

rap)
나나나 나하나 땜에괜한 자책 하지마
괜히 미안해지고 괜한 자책감만 느껴
너와나 함께할 때에 그냥 좋았던것 뿐야
이젠 끝날수 없어 날 받아줘


07. 아리아리
08. 한여름의 크리스마스
09. 너
10. 단심가(丹心歌)


11. 충격
12. 따라해봐

 우울해 보여 누가 널 괴롭혔니

잊혀진거야 사는게 재미없니

조금만 참아 내가 널 구해줄게

너 지금부터 나만 쳐다봐



눈을 감아 생각을 꺼

과감하게 너를 비워

걱정 모두 집어치워

이젠 널 내게 줘봐



내 춤을 즐겨봐 널 위한 거야

내게로 다가와 나를 가져봐

다 털어버리고 한번 웃어봐
세상이 너를 울려도 날 버리지마

Oh 날 따라해 봐 (Oh 날 따라해 봐)



사소한 일에 왜 목숨걸고 덤벼

한발 물러나 더 큰 세상을 봐봐

누구나 그래 똑같이 힘든거야

넌 조금 달라 내가 있잖아



눈을 감아 생각을 꺼

과감하게 너를 비워

걱정 모두 집어치워

이젠 널 내게 줘봐



내 춤을 즐겨봐 널 위한 거야

내게로 다가와 나를 가져봐

다 털어버리고 한번 웃어봐

세상이 너를 울려도 날 버리지마



왜 아직도 넌 우울해 보이니

그 누가 뭐래도 이 세상엔 너란건 하나뿐야



날 믿고 따라와 널 찾아 줄게

너를 다 던져봐 이 춤에 빠져

기회는 한번뿐 너를 보여줘

뭐 땜에 꾸물대는지 용기를 내봐

Oh 날 따라해 봐 Oh 이렇게 해봐

Oh 뭐하니 지금 Oh 더 잘좀해봐


13. 철수야 사랑해

 



14. 달아 달아

 

 

 


 

 

 

이정현 1집 - Love Me / 千面女孩 (2008, 예당음향)

 

 이정현 중국 1st『Love Me - 千面女孩』

천가지 매력을 가진 신비롭고 매혹적인 이정현의 중국 첫 앨범

단 한번도 중국에서 정규 앨범을 발매한 적이 없는 이정현이지만, 원조 한류가수라는 닉네임을 얻을 정도로 폭발적인 인기를 얻으며 지금까지도 꾸준히 사랑을 받아와, 팬들의 사랑에 보답하는 의미로 중국에서의 첫 정규앨범을 발표했다. 중국에서 수십 회의 공연을 해왔지만 중국어로 중국 팬들을 위한 노래를 부를 수 없어 항상 미안했다는 이정현이 드디어 중국 팬들에게 선물을 안겨주게 되었다.
애초 일정보다 지연되더라도 완성도 높은 앨범을 선보여야 한다는 본인의 강한 의지로 인해 늦어졌다는 이정현의 앨범 ‘Love me-천의 여자’는 역시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 이정현만의 매력이 고스란히 담겨있다.
매 앨범마다 창의적이고 독특한 컨셉으로 화제를 모아왔던 이정현이기에 이번에는 어떤 컨셉으로 나타날지 궁금증을 자아냈는데, 이번 중국 첫 발표앨범 ‘Love me-
천의 여자’를 위해 고심한 끝에, 카리스마 넘치는 오리엔탈풍의 신비롭고 매혹적인 여신과 같은 모습으로 나타났다. 타이틀 곡과 딱 어울리는 천가지 모습과 매력을 가진 이정현의 강한 유혹에 빠져들 것이다.
중국에서만 발표되는 신곡 ‘Love me-천의 여자’는 여러해동안 이정현과 환상의 호흡을 맞춰온 프로듀서 윤일상이 작곡하고 대만의 유명 작사가 자오타오가 작사했다. 진실한 사랑을 원하는 여자가 남자를 유혹하는 가사로 도발적인 이정현의 매력을 한껏 살린 곡이다.
신곡 ‘Love me-천의 여자’와 6집 수록곡 ‘Welcome to the my style’의 중국어 버전 ‘완벽남자수칙’을 특별 수록하고, 지난 가을 국내에서 발표한 6집의 곡들을 한국어로 같이 수록했다.
앨범 자켓 사진은 포토그래퍼 공성원의 작품으로 이정현만이 표현할 수 있는, 강한 카리스마와 신비로운 매력을 동시에 감각적으로 담아냈다.
얼마 전 국내 매체에 촬영 현장이 공개돼 많은 기대를 불러 일으켰던 타이틀곡 ‘Love me-천의 여자’의 뮤직비디오는 고영준 감독의 작품으로, 두 남자 사이에서 묘한 팜므파탈적인 매력을 뿜어내며 오리엔탈풍의 배경에서 강한 카리스마와 압도하는 매력을 발산하는 하는 이정현의 모습이 매혹적으로 그려졌다. 이 뮤직비디오에 최근 유망주로 떠오르는 신인 남자 배우 두 명이 특별 출연해 화제를 모았다. 드라마 주몽에서 오이로 출연했던 여호민과 홍길동에서 활약하고 있는 김재승으로, 평소 이정현의 팬이었다며 본격적인 중국 진출을 축하하는 의미에서 선뜻 출연을 결심했다.
일본과 국내 활동으로 바쁜 와중에도 꾸준히 중국어를 공부해 수준급의 실력을 보이는 이정현은 중국 방송에서도 자신의 의사를 전달할 수 있을 정도가 되어, 중국 활동에 완벽히 준비되어 있는 모습을 보였다. 앨범 제작 전 과정에 직접 참여하고 아이디어를 내는 것으로 유명한 그녀가 언어부터 컨셉, 안무 등 활동 전에 모든 준비를 완벽히 해내 또 한번 그녀의 다재다능함과 철저한 준비성을 느낄 수 있다.
현재 이정현은 국내 드라마 ‘대왕세종’에서 조선시대 최고의 신데렐라 신빈 김씨 역할을 맡아 연기를 병행하는 바쁜 날을 보내고 있다.
힘든 스케쥴의 강행군 속에서도 음악에 대한 강한 열정으로 중국 활동을 소화해낼 이정현이 중국팬들에게 선사할 앨범 ‘Love me-천의 여자’로 천가지 매력을 가진 신비롭고 매혹적인 매력으로 중국대륙을 사로잡을 수 있길 기대한다.....

 

 

테크노 여전사 이정현, 인도 유혹녀로 '파격 변신'


이정현의 뮤직비디오 촬영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이정현은 29일 경기도 파주에 위치한 한 스튜디오에서 중국에서 발매되는 정규 1집 앨범의 타이틀 곡 '러브미'의 뮤직 비디오를 촬영했다. '러브미'곡은 업템포의 빠른 곡으로 이정현은 중국내에서 '바꿔','와' 등 곡으로 이미 한류 돌풍을 일으킨 바 있다. 한류 1세대로 전곡을 중국어로 소화하고 있다.





이번 뮤직비디오의 안무는 브로스 팀이, 연출은 고영준 뮤직비디오 감독이 맡았다. 특히 이정현은 과거 '테크노 여전사'로서의 이미지에서 인도-아라비아 여인으로 거듭났다. 노래 중간에 삽입되는 인도-아라비아 풍 스트링에 따라 전체적인 뮤직 비디오의 세트 의상, 안무 등을 인도-아라비아 풍으로 바꾼 것. 

이정현의 긴 속눈썹과 강렬한 눈 화장, 화려한 장신구 등도 팬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이정현은 연말 중국에서의 가수활동과 연기를 병행해 펼치며 내년 2월 한국에서 드라마 촬영할 예정이다.



연인같이 느껴지는 이정현의 글래머 몸매..
영화 꽃잎에서의 그 애절하고 소녀스러웠던 이정현

 

 

이정현 6집 - Fantastic Girl (2006, 예당음향)

 

그동안 해외 활동에만 전념했던 이정현이 2004년 여름 [따라해봐] 이후 2년 만에 발표하는 펑키한 6번째 앨범
펑키하고 독특한 멜로디와 도발적이고 신나는 가사로 가요계를 다시 한번 흔들어 놓을 야심작, 이정현의 6집 <철수야 사랑해>! 히트 제조기 프로듀서 윤일상이, 직접 작곡한 곡 뿐만 아니라 모든 곡에 심혈을 기울여 프로듀싱해 더욱 기대된다.
이정현 6집 타이틀 곡인 <철수야 사랑해>는 이정현 3집에서 <반>을 작곡했던 유타 작곡으로 아날로그 펑키 사운드에 재밌는 가사가 돋보이는 곡이다.
그 외에도 프로듀서 윤일상이 작곡한 곡으로는 첫번째, <나만 봐>로 신비스러우면서 고급스런 인도풍의 편곡과, 코러스의 여신 김현아의 참여로 더더욱 화려함을 더한 곡으로 이정현 특유의 분위기가 가장 잘 묻어나면서도 쉽게 익혀지는 멜로디에 자신도 모르게 흥얼거리게 되는 곡이다. 그 외에도 테크노가 가미된 세련된 두번째 곡 <틀>, 타악기 고유의 리듬에 가야금 거문고 등의 멜로디가 어우러져 윤일상의 세련된 편곡의 진수가 감각적이게 돋보이는 곡인 세번째 <달려>가 있다.
무대에서의 모습 뿐 아니라 앨범 자켓부터 뮤직비디오까지 모든 것이 화제가 되는 이정현은, 이번에도 역시 예사롭지 않은 독특하고 세련된 느낌의 감각적인, 마치 잡지 화보와 같은 느낌의 앨범 자켓을 내놓아 역시 이정현이라는 찬사를 받고 있다.
1집의 <와>부터 발표된 전 곡이 화제가 되었던 뮤직비디오 역시 기대를 저버리지 않고, 어디에서도 볼 수 없었던 참신하고 재미있는 내용과 화면으로 구성돼, 보는 이들의 눈을 즐겁게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정현 5집 - Passion (2004, PAN Entertainment)-따라해 봐

 

변신의 귀재 이정현 - 이번엔 ‘스페니쉬’!!

가요계 최고의 트렌드세터 이정현, 강렬하고 열정적인 ‘세뇨리따’로 돌아오다…

단 한번의 반복도 없었다. 지난 1999년 가수 데뷔 이래 매년 꾸준한 변신을 선보이며 작년 여름
스페셜 앨범 까지 총 5장의 앨범을 발표하는 동안 각 앨범마다 파격적인 변신과 색다른 컨셉 설정으로 가요계의 트렌드세터 자리를 굳건히 지켜온 이정현.

이제까지 10년이란 시간의 절반을 가수라는 타이틀로 대중 앞에 섰던 이정현이 자신의 정규 앨범으로는 다섯 번째 앨범으로 다시 한번 커다란 변신을 꾀함과 동시에 지난 5년의 내공을 공고히 다지는, 실로 최고의 완성도를 갖춘 앨범 으로 돌아왔다.

그 동안의 이정현의 변신 과정은 굳이 일일이 설명하지 않아도 될 만큼 버라이어티 하면서도 각각의 개성이 무척이나 뚜렷하여 매번 시즌 최고의 이슈 메이커가 되어 왔는데, 그러한 변신의 과정들 간에 빼놓을 수 없는 유일한 공통점이 있다면, 바로 이정현
특유의 트래디셔널에 기반한 퓨전 컨셉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컨셉을 기반으로 우리나라를 비롯하여 각국의 전통적인 문화와의 접목을 통해 새로운 문화적 아이콘을 창조해 왔던 이정현의 이번 5집 앨범 의 전반적인 컨셉은 ‘스페니쉬’. 스페인 음악의 상징이라 할 수 있는 스페니쉬 기타의 선율이 음악 전체를 감싸고 그와 동시에 강렬하고 다이내믹한 리듬과 비트가 듣는 이의 귀를
단번에 사로잡을 만큼 한국적 스페니쉬 음악의 완벽한 재현으로 구성된 이번 앨범의 타이틀은 <따라해 봐>. 이정현의 오랜 음악적 파트너인 가요계 최고의 마이더스 윤일상이 작곡한 <따라해 봐>는 이번 앨범의 타이틀 곡 답게 앨범의 전반적인 컨셉을 담고 있는 곡으로, 탭댄스 스텝으로 시작하는 도입부에 이은 스페니쉬 기타와 타악기의 절묘한 조화로 전주부터 강렬한 느낌을 전해주고 한시도 쉴 틈을 주지 않는 뇌쇄적인 리듬의 이완을 통해 음악적 매력을 한껏 발산한다. 간주와 후렴에 이은 슬로우 템포의 브릿지에서 다시 한번 후렴으로 이이지는 마지막 부분은 이 곡의 절정이라고 할 수 있다.

이정현은 이러한 <따라해 봐>의 무대를 위해 이제까지의 그녀의 무대에서는 좀 처럼 볼 수 없었던 강도 높은 안무를 선보일 예정으로, 스페인 특유의 화려함과 여성성을 극대화 함과 동시에 남성 댄서와 함께 농도 짙은 2인무를 연출할 계획이다.

최고의 음악적 완성도로 승부한다!!

최정상 뮤지션들의 참여, 그리고 이정현의 보컬 변화로 ‘댄스 앨범’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하다…

이번 이정현 5집 앨범의 전반적인 색깔에서 가장 눈에 띄는 점은 단연, 이정현이 이전의 정규 앨범을 통해 고수해 왔던 ‘테크노’ 장르 에서의 탈피라고 할 수 있다. 이정현을 생각할 때 ‘테크노’를 거론하지 않을 수 없을 만큼 그녀가 우리나라 가요계에서 테크노 장르의 대명사로 통하게 된 것은 어제 오늘 일이 아니다. 또한 그녀만큼 테크노라는 장르에 대한 완벽한 해석과 이해가 가능한 뮤지션이 드문 것도 자타가 공인하는 사실이다. 그러한 이정현이 5집 앨범 의 발표에 이르러서 과감한 선택을 감행한 것이다. 앨범 전반적으로 ‘테크노’라는 장르가 주는 다소 하드한 느낌을 빼고 보다 유연한 느낌, 여성스러운 느낌을 강조한 스페니쉬 장르와 일레트로니카, 애시드 재즈등의 다양한 장르로 전향(?)함으로써 음악적 변신을 시도한 이정현. 그러한 시도에 힘을 실어준 것은 무엇보다 앨범에 동참해 준 뮤지션들의 몫이 가장 컸다고 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앨범의 성향이 남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는 것은 그 동안 댄스가수의 앨범에서는 좀 처럼 대하기 힘들었던 발라드계의 최정상 아티스트들이 대거 참여했다는 사실이다. 웬만한 가요팬들이라면 이름 석자만 들어도 그들의 캐리어를 꿰고 있을 만큼의 화려한 아티스트들인 윤일상, 이경섭, 신재홍, 심상원, 유정연, 박해운…. 이들의 이름을 한 앨범의 크레딧에서 발견한다는 것은 우리나라 가요 시장에서 매우 희귀한 일 중의 하나라고 까지 할 수 있을 정도이며, 댄스 앨범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하는 앨범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이정현은 또한 이번 앨범의 과감한 장르 변화를 통해 보컬 스타일에도 상당한 변화를 보여준다. 그 동안 ‘테크노’란 장르의 음악을 소화하기 위해 다소 경직된 발음과 차가운 음색을 보여줘 왔던 이정현이 이번 음악의 컨셉에 맞추어 보다 농염한 색채가 묻어나는 스타일로 보컬의 변화를 준 것. 한 마디로 목소리에 힘을 빼고 리듬과 비트에 몸을 맡긴 듯한 자연스러움이 배어
나온 다는 것이다. 어느 덧, 20대 중반의 나이에 접어든 이정현의 성숙한 보컬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앨범, 이번 5집 앨범 에서 그 숨겨진 묘미를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앨범 구성

1. World(Intro) _ 윤일상 작사 / 윤일상 작곡 / 윤일상 편곡
이 앨범의 인트로 음악으로 앨범 전체의 색깔인 스페니쉬임을 암시해주는 기타 선율과 슬로우 템포의 허밍, 그리고 1,2집에 이은 ‘JH Word(이정현 본인이 스스로 창조해 낸 그녀만의 언어)’로 이루어진 곡.

2. 따라해 봐 _ 최은희 작사 / 윤일상 작곡 / 윤일상 편곡
타이틀 곡. 도입부의 탭댄스 스텝부터 심상치 않은 기운이 엿보이는 이 곡은 메인 리듬과 비트의 반복에 의한 중독성이 강한 음악이다. 전주-1절-후렴-간주-2절-후렴-브릿지-후렴으로 구성된 다이나믹한 곡으로 비트의 이완이 절묘함을 더욱 배가시키고 있다. 우울하고 힘겨운 세상살이에 지쳐하지 말고 자신을 따라 춤으로 모든 걸 극복하자는 내용의 가사로 이루어져 있다.

3. 베사메무쵸 _ 이승호 작사 / 윤일상 작곡 / 윤일상 편곡
“뜨겁고 정열적인 키스” 란 뜻의 스페인어 ‘베사메무쵸’. 떠나간 연인에게 다시 돌아와 주길 바란다는 간절한 바람을 담고 있다. 곡 중간중간 절묘하게 삽입된 스페니쉬 기타의 트레몰로와 캐스터네츠의 이펙트가 곡 자체를 경쾌하게 만들어주고 있다. 우리나라 전통가요의 색채가 약간 가미된 듯한 멜로디가 매우 친숙하게 어필되는 곡이기도 하다.

4. 건들지마(여우) _ 이상백 작사 / 박해운 작곡 / 박해운 편곡
후렴 이전의 가사는 자신의 애인에게, 후렴부의 가사는 그 애인의 또 다른 여자에게 각각 전하는 경고성 가사로 이루어진 독특한 구성의 곡. 전주와 간주 등의 부분에 남성 보컬 훅이 곡의 긴장감을 살려주고 있다.

5. Summer Dream _ 최은하 작사 / 심상원 작곡 / 심상원, 원 욱 편곡
이번 앨범 중에서 가장 여성스럽고 매혹적인 보컬이 돋보이는 곡. 최고의 기타리스트 샘리의 감각적인 스페니쉬 기타 선율로 시작되는 이 곡은 뜨거운 여름 밤 바닷가에서 자유롭게 춤을 추고
싶다는 내용의 가사로 이루어져 있다. 빠른 비트에 비해 지극히 편안함을 주는 이정현의 보컬이 어우러져 여름 시즌 부담 없이 흥겹게 즐길 수 있는 감각적인 이지리스닝 곡이다.

6. 기다려(Interlude) _ 윤일상 작사 / 윤일상 편곡 / 윤일상, 이근형 편곡
앨범의 인터벌 곡으로 슬로우 템포의 약간은 늘어지는 듯한 멜로디가 인상적인 곡. 이정현의 성숙해진 보컬의 세련미를 가장 극대화 한 곡이기도 하다.

7. Domino _ 이상백 작사 / 박해운 작곡 / 박해운 편곡
사랑이란 도미노와 같이 한 순간에 무너지는 것이라는 내용의 미디움 템포곡. 이 곡 역시 기타와 캐스터네츠의 절묘한 조화가 스페니쉬 풍 음악의 묘미를 잘 나타내 주고 있다.

8. Escape _ 최은하, 최필강, Big tone 작사 / 최필강 작곡 / 최필강 편곡
이번 앨범 중 가장 예전 앨범의 색깔을 엿볼 수 있는 일렉트로니카 곡. 음성변조장치인 ‘보코더(Vocoder)의 사용으로 일렉트로니카 특유의 메탈릭한 느낌을 물씬 느낄 수 있다. 후렴부분의 영문 가사가 강렬하게 와 닿기도 하고, 신진 작곡가인 최필강의 신선한 첨단 사운드 감각도 주목해 볼 만 하다.

9.Yet! ? 최은하 작사 / 이경섭 작곡 / 오세준 편곡
제목 그대로 헤어진연인을 아직 잊지 못하고 있는 여자의 흔들리는 마음을 담은 곡으로 라임이 돋보이는 랩 가사가 인상적인 곡이기도 하다. 작곡가 이경섭이 만들어낸 색다른 일렉트로니카를 경험할 수 있는 곡.

10. 일장춘몽 _ 최은하 작사 / 유정연 작곡 / 유정연 편곡
도입부의 일본어 랩과 바이올린 선율, 그리고 코러스가 매우 이국적이면서도 독특한 애시드 재즈(Acid Jazz) 풍의 곡. 이정현의 읊조리는 듯한 보컬이 무척 신선하고 매력적이다. 이번 앨범을 통해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선보이려고 한 이정현의 노력이 가장 잘 반영된 곡이라고 할 수 있다.

11. Moonlight _ 윤일상 작사 / 신재홍 작곡 / 신재홍 편곡
한국적 발라드 계의 히트 메이커 이면서 간헐적으로 아주 독특한 분위기와 컨셉의 음악을 선보이며 남다른 아우라를 형성하고 있는 작곡가 신재홍의 곡으로 가사 중, 단 두 마디를 제외하고는 모든 가사가 영문으로 구성되어 있다. 유럽풍의 겔틱 사운드가 몽환적인 분위기로 곡 전체를 아우르고 있다.

12. 독백(Outro) _ 윤일상 작사 / 윤일상 작곡 / 윤일상, 이진원 편곡
이 앨범의 인트로, 인터루드와 맥을 같이하는 아우트로 곡으로 자조적 가사가 슬로우 리듬의 기타 선율과 어우러져 앨범의 처음과 중간, 끝을 자연스럽게 이어주며 앨범 자체의 플롯을 형성해 주고 있다. 인트로 곡인 ‘World’와 마찬가지로 JH Word가 삽입되어 있다..... 
 

 

 

 

이정현 4집 - I Love Natural (2002, 예당음향)-단심가 / 달아 달아

 

 

 

 

이정현 3집 - Magic To Go To My Star (2001, 예당음향)-수리수리마수리 / 난 죽지 않아

 

 

 

-

이정현 2집 - 평화 (2000, 예당음향)-너 / 평화

 

테크노의 여전사 이정현이 '평화'의 메세지를 들고 나타났다. 이집트의 여신으로 변신한 그녀는 동양적 선율에 테크노 리듬을 접목해 '평화'를 노래한다. 1집에서 호흡을 맞췄던 최준영이 작사 작곡한 타이틀곡 ‘너’는 동양적 정서가 흐르는 오리엔탈 멜로디에 테크노 리듬이 어우러진 댄스뮤직. 남북정상회담을 맞아 인류의 평화를 노래한 '평화' 외에 2집 수록곡 15곡 가운데 8곡의 노래말은 이정현이 직접 작사했다. 이 외에도 인트로와 아웃트로에 사랑의 메시지를 육성으로 담았으며 마돈나의 음반 프로듀서였던 피터 라펠슨이 곡을 쓰고 이정현이 노래를 부른 'Love is a secret'와 'Feel me',의 노래도 수록되어 있다.

 

 

 

1집 - Let`S Go To My Star (1999, HS MEDIA)-바꿔 / 와

 

구피의 뮤직비디오에 출연하여 숨겨진 끼를 발휘한 이후로 주목을 받았던 이정현의 첫앨범. 신인답지 않은 능숙함이 앨범 곳곳에 숨어있다. 이번앨범에는 또한 조PD가 2곡을 작곡,작사 및 코러스까지 참여하여, 랩과 테크노의 새로운 만남을 보여주고 있다.  

 

 

 

 

'음악,영화 > @뮤지션·국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페이지 - 이가은  (0) 2009.02.06
채연  (0) 2009.02.06
이효리  (0) 2009.02.05
김윤아,자우림  (0) 2009.02.05
마야  (0) 2009.02.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