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산다는 것은 기다림과 여행하는 것이다♡

30대에 하지 않으면 안될 50가지 // 나카타니 아키히로(中谷影宏) 본문

책 속으로/내 영혼의 비타민 中에서

30대에 하지 않으면 안될 50가지 // 나카타니 아키히로(中谷影宏)

dhgfykl; 2009. 1. 8. 11:47

30대에 하지 않으면 안될 50가지

 

나카타니 아키히로(中谷影宏 44)는 20대에 하지 않으면 안될 50가지와 30대에 하지 않으면 안될 50가지로

우리나라 서점가에 일약 베스트셀러 작가 반열에 오른 작가다.

 그는 비단 글쓰기에만 머물지 않고 탤런트, 광고기획자, 연극배우 겸 연출자, 라디오 진행자,

사회교육 인기강사, 텔레비전 MC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정열적으로 활동하고 있다.


젊은 시절의 그는 구로자와 감독을 존경하고 영화감독을 꿈꾸며 와세다 대학 연극학과에 입학해 영화사를 전공하는 평범한 대학생이었다.

그러던 그가 자신의 숨겨진 잠재력을 발휘하기 시작한 것은 '재능에 자신이 없으면 양으로 승부하자'는 말을 가슴에 새기면서부터였다.

 이후 그는 4년 동안 거의 혼자 지내면서 4,000편의 영화와 4,000권의 소설을 섭렵했다.

 그리고 하루도 빼놓지 않고 원고와 씨름했으며,

한 달에 한 편씩 시나리오를 쓰는 등 스물아홉 살 때 자신의 첫 번째 책이 출간되기 전까지 미친 듯이 글을 썼다고 한다.


이러한 젊은 시절의 경험이 오늘의 나카타니 아키히로를 있게 했다.

기성세대의 고정관념에 대항하는 그의 직설적이고 단순 명쾌한 문장들은, 특히 젊은이들의 큰 호응을 불러일으켰다.
이른바 '성공 시리즈'로 유명한 나카타니 아키히로는 지금까지 비즈니스, 인생, 연애론 등의 분야에서

수백 권의 책을 출간했으며 우리나라에도 수십 권의 책이 출간되어 있다.
그렇다면 그의 글이 수많은 독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


우선 그의 글은 독자들이 꼭 듣고 싶어하는 인생의 지혜를 콕콕 짚어내어 단순하고 명쾌한 문장으로 풀어낸다.

 그리하여 자신 특유의 긍정적이면서도 미래지향적인 사고방식에서 우러나오는 삶의 방법론을 간명하게 전달해줌으로써

어떤 문제 앞에서든 자신감을 찾고 헤쳐나갈 수 있는 길을 제시해주는 것이다.

일본 오사카에서 태어나 와세다 대학을 졸업했다.

일본 신세대 젊은이들을 대변하는 다수의 책을 썼으며

연극영화 작품에도 직접 출연하거나 발표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하는 작가, 배우, 연출가이다.
1999년에는 20대에 하지 않으면 안될 50가지]와 30대에 하지 않으면 안될 50가지]를 발표하여

일본과 한국 두 나라에서 동시에 베스트셀러 1위에 올라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그 이후에도 면접의 달인], 하루에 3번 성공의 기회가 온다], 인간에 강한 사람이 성공한다],

20대 자신의 재능을 깨워라], 30대 변화를 먹고 살아라], 상대방의 마음을 읽는 45가지 비결],

40대에 하지 않으면 안될 50가지] 등을 출간하면서 삶의 방향을 찾고 있는 이들에게

 지혜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는 작업을 계속해오고 있다.


 

<20대에 하지 않으면 안될 50가지>와 <40대에 하지 않으면 안될 50가지>를 통해

삶의 방향을 찾고 있는 이들에게 지혜와 희망의 메세지를 전하는 작가 나카타니 아키히로의 신간.

지적 야만인으로 다시 태어나는 법, 인간통장을 만들어 다른 사람을 기분 좋게 대접하는 법,

돈 쓰는 법을 배우며 자신에 대한 끊임없는 투자를 통해 변신하는 법,

꾸준한 운동으로 건강을 살펴 30대만이 가질 수 있는 인간적인 매력과 삶을 되돌아보는 여유를 겸비하는 법 등

 50가지 방법을 통해 30대를 후회 없이 살아가는 힘을 길러준다.

이 책은 30대가 반드시 배우고 몸에 익혀야 하는 것들을 저자 자신의 경험을 통해 구체적으로 제시해주고 있다.

 또한 책의 말미에 나와 있는 다섯 가지 항목과 자가진단을 통해 과거를 돌아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현재를 진단해 미래를 내다볼 수 있는 안목을 길러주고 있다

 

 

목차

 

30대는 '지적 야만인'으로 태어나는 시기다
새로운 시작을 만들어라
무슨 일이든 닥치는 대로 해두어라
행운은 열심히 일하는 사람에게 찾아온다
직관은 행운의 여신이 보내는 힌트다
자기를 몰라준다고 화내지 마라
야단맞지 않으면 성장하지 않는다
30대는 인간으로서의 힘을 가지고 있다
당신에게 맞는 역할은 무엇인가?
질은 양에서 나온다
어떤 사람이라도 존중해준다
중대사건이 곧 대표작이다

인간통장을 만들고 자신에게 투자하라
어릴 때 살았던 집에 가보아라
운으로 성공한 사람은 없다
꿈이 없어지면 배가 나온다
쉬면서 자기 인생을 되돌아보라
노인의 이야기는 좋은 공부가 된다
건강진단을 받으면 누구나 겸허해진다
허영을 위해 자유를 버리지 마라
돈을 빌리면 꿈이 이루어진다
돈 버는 것은 기술이고, 돈 쓰는 것은 예술이다
인간관계에서 빚을 만들지 마라
사람들을 어떻게 대접하느냐?
후배에게 대접하는 방법을 가르쳐줘라
이 세상에 낭비는 하나도 없다
손해는 기회로 이어진다
물건을 버림으로써 감각을 배워라

혼자서 생각하고 판단하고 행동하라
30대에게는 30대의 감동이 있다
내 인생의 주인공은 '나'다
변신하고 또 변신하라
책은 당신의 미래를 정해주는 티켓이다
새로운 일을 시작하라
기회는 잡무 속에 있다
모든 시행착오를 경험하라
30대는 매뉴얼을 만드는 시기다
암기 매뉴얼과 마음 매뉴얼
전직은 자기를 알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

숲에서 빠져나와 마음껏 날갯짓하라
마음은 20대처럼 뜨겁게, 정신은 40대처럼 여유 있게
나이는 변명에 불과하다
어린 사람에게 한 수 배워라
건전한 불량자가 되어라
진짜 사랑은 30대에 할 수 있다
아이를 통해 어린 시절의 나를 만나라
웃음은 에너지를 만들어낸다
환갑이 지나면 부모는 어린애가 된다
30대답게 살지 않아도 된다
어설픈 철학자가 되지 마라
마음의 여유가 일의 여유로 이어진다
30대의 매력은 인간적인 매력이다
20대는 부모를 닮고, 30대는 조부모를 닮는다
수집의 세 가지 대원칙

 

 

책 속으로

 

30대는 고등학교 2학년이다. 1학년 때보다 학교에 익숙해지고, 3학년 때만큼 대학입시에 쫓기지 않는 시기.

 고등학교 시절을 가장 신나게 보낼 수 있는 것도 2학년이고,

 눈 깜짝할 사이에 끝나버리는 것도 2학년이다. 이 책은 20대에 읽어도 너무 이르지 않고,

40대에 읽어도 너무 늦지 않다. 30대이며 고등학교 2학년인 내 가슴은 지금도 항상 두근거린다. 30대가 내 인생에서 가장 화려한 시절임을 잘 알기에.....
-[프롤로그]에서

'평생 돈을 가지고 있다고 착각하지 마라!' 돈에서는 반드시 이런 사고방식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그렇다고 돈을 예금통장에 저축해서는 안 됩니다. 돈은 예금통장이 아니라 '인간통장'에 저축해야 합니다.

돈이 부족할 때 예금통장에서 찾는 게 아니라 인간통장에서 찾을 수 있도록 해두는 것입니다.

 예금통장은 절대적인 것이 아닙니다. 지금처럼 은행이 망하는 시대에 은행이 도산하면 예금통장은 휴지조각에 지나지 않습니다.

하지만 앞으로 경제환경이 어떻게 바뀌어도 인간통장은 절대적입니다.
-[인간관계에서 빚을 만들지 마라]에서

마음 매뉴얼은 스스로 생각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훌륭한 지침서입니다.

 그런데 매뉴얼을 부정하는 사람은 마음 매뉴얼의 존재까지 부정하게 됩니다.

마음 매뉴얼을 통해 올바르게 생각하는 사람이 성공의 계단에 올라선다는 사실을 모르는 것입니다.

개성이 없어지는 것은 암기 매뉴얼 때문입니다. 마음 매뉴얼을 통해 자기 머리로 열심히 생각하는 사람은

일이나 연애, 취미, 전직에서 승리를 거머쥘 수 있습니다.
-[암기 매뉴얼과 마음 매뉴얼]에서

만약 지금의 삶이 힘들다고 느끼면, 왜 그렇게 힘든지 생각해보십시오.

 혹시 다른 사람의 시선에 신경 쓰기 때문이 아닐까요? 다른 사람이 어떻게 쳐다보든 상관없다고 생각하면,

 그 순간 세상은 아름답게 보이고 인생은 장밋빛으로 변할 것입니다.

 새로운 일을 시작하려고 하면 사람들에게 이런저런 말을 듣게 마련입니다.

그런 것에 일일이 신경 쓰면 에너지가 완전히 고갈됩니다. 사람들이 이러쿵저러쿵 참견하면, 고개를 숙이며 이렇게 말합시다.

"신경을 써주셔서 고맙습니다."
-[30대답게 살지 않아도 된다]에서

 

 

 

 

내 인생의 전성기인 30대를
감동적으로 살 것인가, 흐지부지 보내고 말 것인가!

'이 정도면 되겠지..'라며 일을 끝내지 말고 새로운 가능성의 문을 열어라

이제 막 땀 흘려 일하는 보람이 어떤 것인지 맛보게 되고 선후배와 함께 직장생활의 즐거움과 여유를 갖게 되었지만, 여전히 마음속에는 경쟁에서 살아남아 반드시 성공해야 한다는 압박감으로 가득 차 있는 30대. 분명 20대에 비해 안정적으로 살아가고 있지만, 마음 한구석에서는 새로운 욕구가 솟구친다. 그로 인해 앞날에 대한 불안감이 증폭되고, 20대에 정해놓은 인생의 목표까지 흔들리는 경우가 생긴다.
먼저 이 책은 30대가 되었다고 30대답게 살아가려 하지 말라고 충고한다. 30대를 자기 인생에서 최고의 전성기로 만들겠다는 과욕만 앞세우지 말고 적극적인 행동과 창의적인 사고로 차근차근 자기변화의 기틀을 마련해야만 30대만이 느낄 수 있는 감동으로, 30대만이 얻을 수 있는 성취감으로 이어진다는 것이다.
이 책은 최근 도서출판 바움에서 출간한 ?20대에 하지 않으면 안될 50가지?와 더불어 8년 전 한국과 일본 양국에서 화제를 불러일으켰으며, 30대가 반드시 읽고 실천해야 할 삶의 지침서로 널리 알려져 있다. 이 책의 저자인 나카타니 아키히로는 30대를 인생에서 가장 화려하고 가장 신나고 가장 자유롭게 활동하는 시기, 사회에 첫발을 내딛은 20대의 열정과 40대의 여유를 함께 누릴 수 있는 시기, 즉 고등학교 2학년으로 비유한다. 그렇다면 이렇게 소중하고도 새로운 전기를 마련할 수 있는 30대를 어떻게 살아가야 할까?
아무것도 모르고 직장 상사나 선배가 시키는 대로 일하던 20대를 넘어 이제 어느 정도 사회생활에 적응된 30대가 되면 '30대의 자존심'을 세우기 위해 어떻게든 꼭 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것들이 있다. 하지만 그것들은 자신의 활동영역을 제한해 제자리걸음만 하게 만들고 새로운 가능성의 문을 스스로 닫아버리는 결과를 초래하는 함정이다. 무리하게 은행 대출을 받아서라도 내 집 마련부터 하겠다는 30대, 돈을 모으는 재미에만 푹 빠져 있는 30대, 회사 내의 잡무를 내팽개치거나 후배에게 떠넘기고 자기 업무만 잘하면 그만이라는 30대..... 이처럼 30대가 되었는데도 여전히 자기밖에 모르고 누군가에게 의지하려 하고 주변 사람들의 눈치를 살피며 뒤따라가기에 바쁜 이들에게 이 책은 진지한 자기반성의 기회를 제공한다.
그와 함께 이 책은 30대가 반드시 배우고 몸에 익혀야 하는 것들을 저자 자신의 경험을 통해 구체적으로 제시해준다. 30대는 지적 야만인으로 다시 태어나야 하고, 인간통장을 만들어 다른 사람을 기분 좋게 대접할 줄 알아야 하고, 돈 버는 법보다는 돈 쓰는 법을 배워야 하고, 자신에 대한 끊임없는 투자를 통해 변신해야 한다는 것. 그 외에 항상 자신의 건강을 살펴 꾸준히 운동하고, 30대만이 가질 수 있는 인간적인 매력과 자신이 지나온 길을 한 번쯤 되돌아보는 여유를 겸비하는 것도 30대를 후회 없이 살아가는 힘이 된다고 저자는 말한다.

오늘의 30대 눈높이에 맞춰 쓴 자기계발서

우리의 인생에서 30대는 가장 왕성하게 활동하는 시기이고, 사회와 직장에서 30대는 중추적 역할을 맡고 있는 주역이다. 그런 만큼 여기저기 불려다니느라 정신없고, 끊임없는 스트레스에 시달린다. 아직 자기 업무가 미숙한데다 실수가 잦은 20대와, 체면과 지위를 내세우는 한편 낯선 방식보다는 기존 방식을 고집하는 40대에 비해 30대는 분명 창의적으로 일을 해나갈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모든 가능성의 문 또한 항상 열려 있다. 때문에 30대는 새로운 삶의 전기를 마련하는 마지막 기회다. 그런데 지금 30대인 당신은 어떠한가?
이 책은 오늘의 30대가 하지 않으면 안 될 50가지를 조목조목 짚어줌으로써 30대인 당신을 업그레이드시키는 데 큰 도움을 줄 것이다. 어쩌면 당신은 이 책에서 제시하고 있는 50가지 가운데 몇 가지를 지금 실천하고 있거나, 이미 30대 초반에 저자와 똑같은 경험을 했거나, 공감은 하지만 자신이 세워놓은 30대의 계획을 차일피일 미루고 있을지도 모른다. 그런 당신에게 이 책은 다시 한 번 경각심을 자극하는 한편, 일이 바쁘다는 핑계로 그 무엇보다도 소중한 자기 인생을 방치해두고 있지 않는지 점검하는 계기가 되어준다.
사랑하는 사람을 만나 결혼하고, 예쁜 아이가 태어나고, 직장에서 승진하고, 대인관계가 넓어지고, 경제적으로 안정되고 있는 당신에게도 30대의 고민과 불안은 여지없이 닥친다. 지금 내가 걸어가고 있는 길이 진정 내가 원하는 바인가? 40?50대가 되어도 계속 이 일을 할 수 있을까? 30대에 남들이 부러워할 만큼 성공하는 사람도 있는데, 나는 지금 뭘 하고 있는 거지? 지금쯤 직장생활을 그만두고 독립해야 하는 건 아닐까? 그랬다가 실패하면 어떡하지? 30대인 당신이 되뇌는 이런 물음들은 결국 그동안 잊고 지냈던 '나'를 어떻게 찾아내어 새로운 가능성의 문을 여느냐로 모아진다.
30대인 당신, 지금의 자신에게 만족하는 당신, 운동할 시간조차 없을 만큼 바쁘다고 변명하는 당신, 내 일만 잘하면 그만이라고 생각하는 당신, 남의 눈치를 보고 자존심만 내세우는 당신, 20대의 열정이 어느새 식어버린 당신, 40대의 권위로 후배를 다그치고 돈에 인색한 당신에게 이 책은 자기반성의 시간을 갖게 해주고, 행복과 감동으로 가득한 30대만의 길을 일러준다. 또한 책 말미에 나와 있는 다섯 가지 항목(Note 1~5)과 자가진단(Check 50)을 통해 마음가짐을 새롭게 다지고 현재의 자신을 체크해보라. 30대를 열심히 살아가는 당신에게 더 큰 자신감을 안겨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