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산다는 것은 기다림과 여행하는 것이다♡

나카타니 아키히로 내 영혼의 비타민외~ 본문

책 속으로/내 영혼의 비타민 中에서

나카타니 아키히로 내 영혼의 비타민외~

dhgfykl; 2009. 1. 8. 12:40

 

 

 

30대 나의 가치를 키워줄 귀중한 만남 50

남은 수십년의 인생을 결정할 30대 시절의 소중한 만남!

다양한 만남을 경험하며 20대를 보내온 당신. 30대의 만남은 조금 달라야 한다. 한 번 스치고 지나가는 만남을 특별하게 여겨왔다면 이제는 그 만남을 귀중한 관계로 발전시킬 줄 알아야 한다. '나'를 중심으로 돌아가는 30대의 인생을 위해 성공의 포인트를 아는 사람, 긍정 에너지를 품어내는 사람을 알아보고 소중한 만남을 유지해야 한다.

『30대 나의 가치를 키워줄 귀중한 만남 50』은 중년에 후회하지 않기 위해 30대에 꼭 만나야 할 50인을 소개하였다. 건방진 후배, 도움을 주고 싶은 후배, 직업인으로서의 부모님, 인생 모델이 되는 40대 선배, 뛰어난 호텔맨, 우수한 헬스 트레이너, 철학이 있는 세무사 등 다양한 종류의 사람들이 등장한다.

아울러 나의 가치를 일깨워 주는 사람, 황당한 상황에서 만나는 사람, 평생 한 번 만날 사람, 당근과 채찍을 번갈아 주는 사람, 제약을 안겨주는 사람, 아픈 곳을 찔러도 내가 받아들일 수 있는 사람들도 소개된다. 인생에서 후회하지 않기 위해 30대에 꼭 만나야 할 50인의 인생을 엿보며 30대의 효과적인 인생전략을 세울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의 독서 포인트!
30대에 꼭 성공하고 싶은 사람, 20대의 열정이 차갑게 식어서 위험하다고 느끼는 사람, 항상 30대의 에너지를 가지고 싶은 4·50대 모두를 위한 책이다.

 

10대에 하지 않으면 안될 50가지

 

 

 누구에게나 10대 시절이 있다. 10대 시절은 아름다운 시절으로 간직되기도 하고, 다시는 돌아가고 싶지 않은 시절로 기억되기도 한다. 그러나 10대 시절에 어떤 모습을 하고 있든지, 그때가 인생의 원동력이 된다는 것은 변하지 않고 있다.

이 책은 저자의 경험을 바탕으로 10대 시절에 꼭 경험해야 하는 일 50가지를 가르쳐준다. 또한 10대 시절을 보내는 청소년들에게 필요한 마음가짐에 대해서 이야기하고 있다. 저자는 스스로 좋아하는 일을 찾아 독립심을 가지고 할 것을 권한다. 아울러 적극적으로 나서서 인간관계를 맺고, 그것을 이끌어나가는 것도 중요함을 강조하고 있다.

또한 공부를 열심히 해야 한다고도 말하고, 부모로부터 독립하려는 마음가짐이 중요하다고도 말하며, 멀리 여행을 가보라고도 말한다. 그리고 자신의 미래에 대해 생각하고 행동하며 10대 시절을 보낼 것을 권하고 있다. 그것은 이미 저자가 10대 시절을 지나온 경험에서 얻어낸 깨달음이다.

 

대학생이 하지 않으면 안될 50가지

 

 인생에서 대학시절만큼 여러 가지 가능성은 물론, 즐거움과 새로움, 그리고 미래에 대한 꿈 등으로 가득한 시기는 없을 것이다. 이제 사회적으로도 성인으로 인식되는 위치에서 자신의 시간을 보낼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대학생들이 가능성의 시기인 대학 시절을 충실하게 보내는지는 의문이다. 그동안의 생활과는 비교할 수 없는 환경의 변화 속에서 방향을 잃기도 하기 때문이다. 특히 최근에는 미래에 대한 불안으로 대학이 자신이 원하는 분야를 공부하는 학교가 아니라 사회에 나가는 준비를 가르치는 학교처럼 느껴지기도 한다.

이 책은 대학 시절에 하지 않으면 안 될 50가지를 가르쳐주고 있다. 저자는 대학생들에게 '자신의 내면세계로 여행을 떠나라'라고 권한다. 자신의 내면세계로 떠나서 자신의 꿈에 대해, 자신이 하고 싶은 일에 대해, 자신의 삶에 대해 생각해 보라는 것이다. 그리고 대학 시절은 사회나 타인의 생각에 휘둘리지 않고 자신만의 인생설계도를 제대로 그릴 수 있는 시기라는 것을 가르쳐준다.

 

40대에 하지 않으면 안될 50가지

 

과다한 업무량으로 잦은 스트레스에 시달리고 새로운 일을 시작하기에는 너무 늦지 않은 것이 아닐지 고민하는 40대, 멋진 40대가 되고 싶은 2,30대를 위한 책. 경제적인 문제뿐 아니라 건강, 부부관계, 친구, 일, 취미생활, 공부, 인간관계 등 40대에 직면하는 현실적인 문제들 앞에서 좌절하거나 회피하지 않고 멋진 중년을 설계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저자는 40대는 사회인으로서의 성인으로 경력과 노련미로 승부해야 할 때라고 지적하며, 예의와 정중함이 배어 있는 인사를 하는 방법, 40대 이후를 행복하게 사는 방법, 새로운 재미를 깨닫는 방법 등 일상생활에서 무심코 넘겨버리는 사소한 행동에서부터 다양한 훈련을 통해 영혼을 연마하는 방법까지 세세하게 일러준다.

 

나만의 재능을 발견하는 방법 55

 

 재능을 발견하지 못한 사람, 재능이 없다고 포기하려는 사람, 완전히 포기하지 못하고 아직도 재능을 발견하고 싶어 하는 사람을 위한 책! 이 세상에 재능이 없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다만 어딘가에 숨어 있는 자신의 재능을 발견하지 못했을 뿐이다. 재능을 발견하는 방법은 세 가지가 있다. 깨닫는 것, 눈 뜨는 것, 떠올리는 것이다. 자신의 의식 속에 잠들어 있던 기억을 떠올렸을 때 재능은 비로소 자신의 소유물이 된다. 남이 가지고 있는 재능은 아무리 노력해도 자기 것으로 만들 수 없다. 재능은 선천적으로 가지고 태어나는 것이지 후천적으로 소유할 수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부록: 부모와 자신의 혈액형을 통해 재미로 알아보는 나.

 

면접의 달인(실전편)

 

 철저한 자기분석과 질문을 통해, 실질적으로 면접을 연습할 수 있도록 구성한 지침서. 실제로 자신이 원하는 기업에 들어간 수많은 선배들이 실제 면접 현장에서 어떠한 질문을 받았는지를 모아 엮은 책이다. 책 속에는 200개 이상의 질문에 대해서 400개 이상의 사례와 함께, 그 사례들을 일일이 분석해놓은 자료들이 실려 있다. 또한 실제로 모의면접을 할 수 있도록 꾸며, 어떻게 대답했기에 떨어지고, 어떻게 대답을 고쳐야 합격하는지, 그리고 면접관이 하는 질문의 진정한 의미는 무엇인지에 관한 조언을 하면서 첨삭 지도했다.

 

 면접의 달인(바이블편)

 

 취직을 위한 면접을 보고자 하는 사람들을 위한 지침서. 자기소개, 지원동기, 면접, 핸디캡, 실전, 등에 대해 체계적으로 설명하고 있다. 또한 면접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궁금해 하는 것들을 즉답 형식으로 수록하였다. 면접의 노하우만이 아닌 성공의 법칙도 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