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산다는 것은 기다림과 여행하는 것이다♡

당신이 원하는 그녀를 만날 수 있는 장소 11곳 본문

## 연애 ##/>여우&늑대<

당신이 원하는 그녀를 만날 수 있는 장소 11곳

dhgfykl; 2010. 2. 2. 01:00

당신이 원하는 그녀를 만날 수 있는 장소 11곳
당신이 집에서 소파에 누워 TV를 보는 동안 섹시한 자동차는 그녀를 만나고 있단다. 하물며 자동차도 데이트를 즐기는데 당신은 뭐하고 있는 건가. 멋지게 차려입고 현관을 박차고 나갈 일이다. 당신이 원하는 그녀를 만날 수 있는 장소는 <맨즈헬스>가 귀띔해줄 테다.

블랙 선글라스 마코스 아다마스, 블랙 기본 재킷 오즈세컨, 리본 디테일 라운드 니트 엑스아이엑스, 워싱 진 코데즈 컴바인, 블랙 롱 부츠 마나스, 레오파드 패턴 머플러 탱커스.

밤 11시 서울 청담동의 A바. 바에서 아름다운 여인 옆에 앉았다. 서로 혼자 왔다는 이유로 자연스레 대화를 시작했고 한잔으로 시작한 마티니는 어느새 7잔이 되었다. 새벽 2시 30분. 이제는 바에서 나갈 시간이다. 그녀와 함께일지는 모를 일이다. 아니나 다를까 기대는 보기 좋게 실망으로 바뀌었다. 우리는 가벼운 인사를 나누고 결국 그녀를 택시 태워 보낸다. 이게 무슨 상황이냐고? 바에서 목격할 수 있는 가장 슬픈 장면이 아닌가. 남자라면 누구나 땅을 치며 ‘아이고, 이를 어째…’라고 외쳤을 상황이다. 그녀는 왜 그랬을까? 이유는 단순하고 명확하다. 당신이 충분히 매력적이지 못했기 때문이다. 어두웠던 바의 조명이 켜지고 영업이 마무리되면서 당신의 환상은 이렇게 끝이 난 것이다.

베스트셀러 <여자에게 작업걸기: 추한 도시의 밤 생활On the Make; The Hustle of Urban Nightlife>의 저자 데이비드 그라지안David Grazian 박사는 “남자는 기본적으로 줍는 것에 대한 환상을 가지고 있다”고 말한다. 그의 설명에 따르면 남자들은 바나 클럽을 ‘자신있게 말을 걸어 자신을 데려가는 남자와 섹스를 원하는 여자들로 가득한 장소’로 인식한다고 한다. 하지만 현실은 다르다. <맨즈헬스>의 조사에 따르면 여자들 중 오직 6%만이 이성을 처음 만난 지 이틀 안에 섹스를 했다고 답했고, 20%도 채 되지 않는 여자들만이 최근 섹스를 한 이성을 바에서 처음 만났다고 밝혔다. 또한 여자들 중 25%는 바나 클럽에서 처음 보는 남자와 말을 섞거나 친구가 되는 것 자체를 꺼리는 것으로 드러났다. 화려한 밤을 꿈꾸는 남자들의 환상과는 사뭇 다른 결과다.그런데 이런 조사 결과에도 불구하고 왜 아직 술자리에서 여자들을 만나는 장면이 연출되는 것일까? 여자들이 술을 지나치게 많이 마신 탓도 있겠지만(혹은 당신이 많이 먹였거나) 더욱 놀라운 이유는 바로 ‘무경험’이다.

바나 클럽에서 여자에게 무참히 거절당해보지 않은 남자는 언제나 뜨거운 하룻밤의 로맨스를 꿈꾸기 때문이다. 굴욕적이지만 시간이 지나면 뼈가 되고 살이 되는 이러한 경험이 없기 때문에 남자들은 그들을 경계하는 여자들에게 끊임없이 들이대는 것이다. 하지만 실제 세상은 남자들에게 야박하기 짝이 없다. 남자 수의 80%에 불과한 여자들이 지구상에 있는 이상 거절당할 수 있다는 위험과 부담은 언제나 존재한다.
그리고 20대와 30대의 경쟁도 치열하다. 통계국의 조사에 따르면 미혼여성 100명당 미혼남성 113명이 있다고 한다. 게다가 이 남자들은 적극적으로 여자들에게 다가서지도 않는다. ‘퓨 연구 센터Pew Research Center’가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 지난 3개월간의 데이트 횟수가 한번 이하라고 답한 남자가 절반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리고 응답자의 55%가 이성을 만나는 것이 솔직히 힘들다고 말했다. 상황은 이렇지만 그렇게 절망적인 것만은 아니다. 사실 외로운 남자에게는 이런 추운 겨울, 불경기라 부르는 이 시기만큼 싱글에서 벗어나기 좋은 때도 없다. 25%의 여성이 불경기가 이성 관계에 대한 관심도를 증가시킨다고 대답한 연구 결과도 있다.

하지만 여전히 무턱대고 들이대는 것은 금물이다. 지갑 안의 카드와 돈만 믿고 마티니 몇 잔으로 그녀를 ‘꼬시려’ 한다면 지갑만 텅텅 비운 채 집으로 외롭게 돌아가게 될 것이다. 그렇다면 이제 어떻게 해야 할까? 바로 사람만을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그 사람의 패턴을 생각하는 것이다. 당신과 어울릴 만한 그녀의 생활을 상상해보라. 바에서 예쁜 여자에게 말 걸려고 줄을 서서 기다리지 말고 그녀를 만날 수 있는 의외의 장소로 가보라는 말이다. 여자를 많이 만날 수 있는 곳, 당신과 비슷한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 다수가 모여 있는 곳. 이런 곳에서라면 당신이 꿈에 그리던 그녀를 만날 가능성이 높아질 수밖에 없다. <맨즈헬스>가 그 확률을 높여주겠다. 연애를 시작하고 싶다면 이제 밖으로 나가고 볼 일이다.

1 (왼쪽) 핑크 퍼 베스트 나인식스뉴욕, 화이트 이너 엑스아이엑스, 체크 원피스 나인식스뉴욕, 가죽 롱 부츠 마나스, 레드 토트백 코치.
(오른쪽) 화이트 터들넥 탑걸, 쇼츠 퍼 재킷 오즈세컨, 데님 팬츠 타미힐피거, 블랙 스웨이드 부츠 마나스, 블랙 빅백 루이까또즈.
2 호피무늬 선글라스 타테오시안, 견장 디테일 재킷 질 바이 스튜어트, 스트라이프 티 갭, 데님 미니 스커트 컨버스, 숄더백 나인식스뉴욕.


Rule 1
연애를 불러올 수 있는 인맥을 넓혀라
피트니스 센터나 길거리에서보다 친구나 가족을 통해 여자를 만났을 때 성공 확률이 227% 더 높다.

미국 워싱턴 대학교 커뮤니케이션학 연구원 말콤 팍스 박사는 여자 친구를 만드는 비법을 이렇게 말한다. 바로 ‘만나지 말라’는 것. 그리고 ‘대신에 다른 많은 사람을 많이 만나라’는 것이다. 그는 지난 1년간 폭넓은 인간관계를 유지한 사람들의 75%가 연애를 시작하는 데 도움을 받았다고 밝히며 이를 ‘사회근접효과’라고 불렀다. 두 사람이 만나는 데는 공통적으로 알고 있는 사람이 얼마나 되는지가 직접적인 영향을 끼친다는 이론이다. “우리 연구에 따르면 연애를 시작한 사람 중 3분의 2는 처음 만나기 전에 서로 상대방과 가까운 사람들을 만났던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리고 그중 절반은 2~3명을 만나본 것으로 나타났죠.” 팍스 박사의 설명이다. “만약 당신이 A를 알고 A가 B를 안다면 당신이 B를 만날 확률이 크게 늘겠죠.”

가능성은 바로 여기 있다. 하지만 문제는 남자들 대부분의 인간관계가 좁거나 연애를 불러오기에는 신선도가 떨어진다는 것이다. 사회학 연구에 따르면 평균적으로 한 남자에게 베스트 프렌드는 5명을 넘기가 힘들다. 그러나 주변에 친구가 없는 것만을 문제라고 볼 수는 없다. 지나치게 친밀한 친구도 결정적인 영향을 끼친다. “서로 모르는 게 없는 친구를 생각해보세요. 서로의 친구까지 다 알고 있는 경우가 흔합니다. 소개받을 사람이 없는 것이죠.” 그렇기 때문에 새로운 채널이 필요한 것이다. 그저 알고 지내는 친구로부터 ‘전혀 새로운’ 그녀를 소개받는 것이 좋다. 이것이 사회연구학자들이 말하는 ‘연애 인맥의 힘’이다. 이런 ‘단순한 친구’들을 많이 알수록 당신에게 더욱 많은 기회가 생긴다는 것을 기억하라. 그리고 새로운 사람들과 많이 만날 수 있는 곳을 찾아가보라. 당신이 꿈꾸는 로맨스의 키를 쥔 사람을 만날 수 있다. 운이 좋으면 당신이 꿈에 그리던 그녀를 직접 만날 수도 있다.

인맥 형성 포인트
1 스포츠 동호회
단체 활동은 사회학자들이 말하는 ‘상황별 일반화situational generalization’를 증대시키는 효과가 있다. 이는 긍정적인 환경이 사람들의 교감 가능성을 높여준다는 뜻이다. “공통적인 목표를 가지고 함께 일할 때 사람들은 서로 가까워지기 쉽습니다”라고 팍스 박사는 말한다. 모임 성격이나 자신이 응원하는 팀에 어울리는 옷차림은 공감대를 형성해 새로운 인간관계를 만드는 데에 큰 도움을 준다. 사람들에게 자연스럽게 자신이 어떤 사람인지 정보를 제공하기 때문이다.
2 프로농구 경기장
최근 개막한 프로농구의 열기가 뜨거운 만큼 당신과 그녀의 감정도 뜨거워질 수 있다. 팀 스포츠를 함께 응원하는 것은 당신과 그녀의 테스토스테론 수치를 높여준다. 테스토스테론은 성적 충동을 일으키는 호르몬이다. 이는 곧 응원하는 팀이 이기면 당신과 그녀에게도 큰 자극이 된다는 말이다. 친구와 함께 경기장을 찾을 때 매 게임마다 서로 아는 사람을 초대하라. 새로운 연애 인맥이 형성되는 것은 시간문제다. 단, 주의할 점이 있다면 그녀와 서로 다른 팀을 응원하지 말라는 것이다. 경기가 과열되면 그녀와 싸울 가능성도 있으니 말이다.
3 자원봉사자 모임
욕심이 없다는 것은 섹시하다. 2008년 <영국 정신학 저널>에 발표된 자료에 따르면 여자들은 자신이 만나는 남자가 얼마나 남을 배려하는지, 즉 ‘이타주의’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당신이 이기적인 남자가 아니라는 것을 보이고 싶다면 자원봉사자 모임에 가입하라. 다양한 목적으로 봉사활동을 하려는 사람이 많기 때문에 당신과 같은 취지로 봉사하려는 사람을 찾아 쉽게 친해질 수 있을 것이다.


(왼쪽) 귀고리 스위트뽕, 체크 머플러 갭, 데님 팬츠 타미힐피거, 브라운 숄더백 루이까또즈, 가죽 롱 부츠 마나스, 브라운 터들넥, 스웨이드 트렌치코트 모두 보브.
(오른쪽) 가죽 라이더 재킷 탑걸, 스트라이프 니트 코데즈 컴바인, 체인 장식 그린 숄더백 코치, 선글라스 마코스 아다마스.


Rule 2
행동반경을 넓혀 소용돌이를 일으켜라
1%도 안 되는 여성들만이 지금의 남자 친구가 이웃에 살았기 때문에 만날 수 있었다고 응답했다. 반면 22%의 여성들은 남자 친구가 다른 지방 출신이라고 답했다.

미국 노스이스턴 대학교 연구원들은 지난 2008년 <네이처Nature>지를 통해 6개월간 휴대폰을 사용하는 10만 명을 추적한 결과를 밝혔다. 피실험자 중 절반의 행동반경은 10km에 불과한 것으로 드러났고 83%는 60km 안에서만 머물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그들이 주로 가는 장소는 5~6군데인 것으로 밝혀졌다. 이게 무슨 말이냐고? 당신이 그녀를 만날 수 있는 스폿도 고작해야 여섯 군데 정도 된다는 뜻이다. 우리나라의 경우 평균적으로 2.5㎢ 안에 20~30대 싱글 여성이 12명 정도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당신의 경우를 생각해보라. 스타벅스, 은행, 세탁소, 피트니스 센터, 슈퍼마켓. 이런 곳들은 다른 남성들도 일상적으로 가는 평범한 곳이다. 다시 말해 이런 곳은 공동 사냥터라는 얘기다. 이렇게 일상적인 장소만 반복적으로 다니다가는 그녀를 만날 수 있는 확률은 뚝 떨어질 것이다.
특히 10km의 행동반경을 가지고 있다면 로맨틱한 상상은 꿈도 못 꿀 일이 될 수 있다. 보스턴 근교 벤틀리 대학교의 아미르 아첼Amir Aczel 박사는 이렇게 말한다. “주식시장에서 분산 투자를 하는 것은 위험부담을 줄이기 위한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여자를 만나고 데이트를 할 때에도 이 룰은 똑같이 적용됩니다. 가는 곳을 다양하게 하면 보다 많은 여자를 만날 수 있게 되고 그렇게 되면 더 나은 여성을 만날 확률도 늘어나는 것이죠.” 우리 모두 계란을 한 바구니에 담지 말라는 말을 기억해야겠다.

소용돌이 포인트
1 인사동 거리
지옥 같은 도심 슈퍼마켓에서 벗어나 향토적이고 신기한 것으로 가득한 인사동으로 가보자. 동행한 그녀가 있다면 전통문화에 대한 관심을 내비치고, 혼자 혹은 동성 친구와 찾았다면 당신과 비슷한 취향을 갖고 있을 것 같은 여자를 찾아보라.
2 인터넷 카페
어디로 가야 할지 모르겠다면 장소 추천과 관련된 인터넷 카페에 가입하라. 수많은 회원들의 ‘댓글’이 레스토랑, 카페, 서점 등 멋진 사람들이 즐겨 찾는 곳으로 안내할 것이다. 시사, 사회, 경제 등에 관한 사적인 의견을 교환할 수도 있어 유익하다. 오프라인 모임에 참석하면 다양한 사람을 만날 수도 있다.
3 코엑스 에반 레코드
음악적 취향을 나눈 사람들은 잠재적으로 파트너가 될 확률이 높아진다. MP3 음원은 음악에 대한 개념을 혁명적으로 바꿔놓았지만 아직도 음악에 대한 열정으로 가득한 사람들은 이것이 에반 레코드나 핫 트랙스와 같은 오프라인 레코드 숍을 대신할 수 없다고 한다. 음악적 취향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면 누구보다 빨리 그녀와 친해질 수 있을 것이다.
4 코스트코
쇼핑은 새로운 공동생활을 경험하려는 사회적인 동기에 의해 유발된다. 대형 마트는 물건만 다양한 것이 아니다. 매주 수만 명이 넘는 소비자가 코스트코를 비롯한 대형 마트에 다녀간다. 사람들은 평균 1~3시간을 이곳에서 보낸다. 매장 내에서 한가로이 거닐다보면 다른 사람과 엮이기 쉽다. 계산대에 있는 아름다운 그녀와 눈이 마주칠 수도 있다. 그리고 다음 쇼핑할 때에는 여자 소비자의 움직임을 생각해 IT기기를 판매하는 매장을 방문하라. 조작법을 잘 모르는 그녀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


둥근 프레임 안경 캘빈클라인, 박시한 디자인의 스트라이프 니트 코데즈컴바인.

Rule 3
남는 시간을 여가시간으로 적극 활용하라
15%의 커플이 서로 여가생활을 즐기다 만나게 되었다. 앞으로 적극적으로 여가활동을 즐길 이유가 생긴 셈이다.

일요일 성당 미사에 참여했건, 젊음의 열기로 가득한 토요일 밤에 클럽에 갔건 당신이 여자를 만날 확률은 비슷하다. 필요한 것은 하느님께 여자 친구를 만나게 해달라고 기도하는 것이 아니다. 사람들이 모이는 곳에서 그녀들과 함께 어울리느냐 그렇지 못하느냐가 중요하다. 하지만 2008년부터 대한민국 남자들의 여가시간은 크게 줄어들고 있다. 일주일에 겨우 16시간의 여유시간을 갖는데 이는 2007년에 비해 20%나 줄어든 것이다.
싱글인 여성은 많다. 하지만 당신이 매일 밤마다 들여다보는 TV브라운관 속에 그녀들이 있는 것이 아니다. 그녀들은 여가시간에 많은 사회활동에 참여한다. 취미활동도 하고 종교 행사에도 참여하며 쇼핑도 한다. 당신이 ‘귀차니즘’에 빠져 집에서 애처롭게 뒹굴거리고 있을 그 시간에 말이다. 여자들과 비교했을 때 남성은 1일 평균 TV 앞에는 45분 더, 컴퓨터 앞에는 20분 더 앉아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이런 생활태도는 당신이 싱글에서 벗어날 수 없는 결정적인 이유가 된다. 2008년 사회 지표 조사에서 자신이 ‘행복하지 않다’고 느끼는 사람들은 ‘그렇다’고 느끼는 사람보다 1일 평균 30% 더 TV를 보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럴 수 있습니다. TV는 사람이 다른 사람을 만나 인간관계를 맺는 시간을 뺏기 때문이죠.” 미국 메릴랜드 대학교 사회학 교수이자 미국 시간 기획센터 소장으로 활동하고 있는 존 로빈슨John Robinson 박사의 말이다. 경우야 어떻든 간에 결과는 명백하다. 만약 당신이 주중에 인간관계를 끊어버린다면 자기만족이나 노력에 대한 보상을 스스로 포기하는 것이다. 그녀의 전화번호를 따기에만 급급할 것이 아니라 그녀와 함께 여가시간을 보내겠다고 생각한다면 더욱 큰 성공이 기다릴 것이다.

여가활동 포인트
1 국립중앙박물관

2008년 미국 아이오와 대학교에서 실시된 연구에 따르면 여자들은 남자의 잘생긴 외모나 경제적인 풍요로움보다 지적 수준과 교육 수준을 더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박물관이나 미술관에서 전시품에 대한 지식을 뽐내면 그녀에게 당신은 진정한 호감이다. 단 잘난 척 수준으로 가면 안 된다.
2 자동차 극장
‘어차피 똑같은 영화를 보는 건데 뭐가 달라’와 같은 생각은 잠시 접어두고 그녀와 함께 자동차 극장을 찾아보라. 마치 다른 행성에서 영화를 보는 느낌일 것이다. 운이 좋으면 그녀와 스킨십도 나눌 수 있다. 꼭 로맨스 영화를 선택하라.
3 음악 페스티벌
“음악의 리듬은 듣는 사람들을 하나로 엮어줘 유대감이 들게 합니다.” 심리학자 마이클 커닝햄Michael Cunningham 박사의 말이다. 콘서트도 좋다. 하지만 뮤직 페스티벌은 더욱 다양한 사람을 끌어 모을 수 있다. 일상생활에서는 할 수 없는 행동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4 나이키 휴먼 레이스
아쉽게도 올해 대회는 이미 끝났다. 하지만 10km나 하프 마라톤 대회는 많다. ‘나이키 휴먼 레이스’ 같은 대회에 참가해야 할 이유는 많은 젊은 여자들이 신청하기 때문이다. 누군가와 함께 이벤트에 참가하면 더 나은 결과를 위해 그 사람의 좋은 점을 찾으려 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달리기 소모임에 가입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건강도 얻고 그녀도 만날 수 있는 일석이조의 취미 생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