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산다는 것은 기다림과 여행하는 것이다♡

실패는 성공하는 법을 가르쳐준다 본문

책 속으로/<나를 변화시키는 좋은 습관>中에서

실패는 성공하는 법을 가르쳐준다

dhgfykl; 2009. 5. 5. 16:21

    

 

 

 

 실패는 성공하는 법을 가르쳐준다

 

 

 

사업을 몇 년째 하고 있는 사람들은 실패에 대한 두려움이 그리 심하지 않다.

현장 속에서 실패와 살을 맞대로 살아가기 때문이다.

실패에 대해 가장 큰 두려움을 느끼는 사람은 사업을 새로 시작하는 사람들이다.

 

퇴직금이나 그동안 모은 알토란 같은 돈을 전부 털어놓는데 실패하면

알거지나 되지 않을까 싶어서 밤새 잠을 이루지 못한다 그들의 눈빛에는

비장한 기운이 흐른다.

 

성공에 대한 강한 의지는 대단히 중요하다. 더이상 물러설 곳이 없다는

비장한 마음으로 임해야 한다. 그러나 지나친 긴장감은 오히려 사업에 방해가 된다.

얼마 전, 개업한 지 얼마 안 된 횟집에 간 적이 있었다. 삼십 평 남짓한 작은

횟집이어서 종업원도 많지 않았다. 가게 인테리어는 그런대로 잘 꾸며졌고,

주인과 종업원도 친절했다. 특별히 눈에 띄는 단점은 없는데도 불구하고 손님은 거의 없었다.

 

친구와 함께 술을 마시다보니 비로소 그 이유를 알 수 있었다. 사업을 잘

해보겠다는 의욕 때문이었겠지만 주인 내외는 지나치게 손님에게 신경을 썼다.

계속 우리 테이블을 주시했고, 무슨 음식을 맛있게 먹나 관찰하였고,

접시가 비기 무섭게 새로운 음식을 날라다주었다.

 

처음에는 서비스가 괜찮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러나 점차 시간이 지나면서

감시받고 있는 듯한 기분이 들었다. 우리는 이야기 나누기 조심스러워졌고,

점점 앉은 자리가 불편해졌다.

 

물이 지나치게 맑으면 고기가 살 수 없는 법이다.

사업을 하다보면 실패할 수도 있는 법이다. 실패 원인을 철저히 분석하고

깨달았다면 더이상 실패에 연연해하지 마라.

 

 

 

Autumn Slumber / Fariborz Lachin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