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산다는 것은 기다림과 여행하는 것이다♡

인생의 쓰레기 비우기 본문

여유/좋은 글 좋은 詩

인생의 쓰레기 비우기

dhgfykl; 2012. 2. 27. 23:36

 

 

 

 

 

 인생의 쓰레기 비우기 



우리의 삶을 들여다보면 너 나 할 것 없이
정작 하고 싶은 일을 하지 못하면서
많은 시간과 에너지를 소비한다.
그러다 다시 내면의 깊은 곳으로 들어가는
입구를 찾으려면 시간이 필요해진다.
시간은 행복한 생활로 가는 첫걸음이다.
우리는 행복하기 위해 산다.
행복은 인생의 선택사항이 아니라 의무다.

자기 자신을 위해,
한가로움을 위해,
집중적으로 생각하기 위해,
아무것도 하지 않기 위해,
혼자 있기 위해,
멋진 시간을 사랑하는 사람과 보내기 위해,
정신없이 움직이지 않기 위해,
있고 싶지 않은 곳에 머물지 않기 위해......

행복을 원한다면 시간을 도둑맞지 말라!
당신의 어깨를 짓누르는 인생의 쓰레기를
비우고 비우고 또 비워라!
일상과 생활을 게으르지 않되 단순화하고,
느리게 사는 삶 속에 영혼의 균형을 잡아가며,
현재 지금 이 순간을 행복의 길이 되게하라!



ㅡ'삶이라는 무게로부터 가벼워지는 기술
                       /기젤라 크레머' 중에서-
             




내 인생이 끝날 때
나는 나에게
사람들을 사랑했느냐고 물을 것입니다.
그때 가벼운 마음으로 말할 수 있도록
나는 지금 많은 이들을 사랑하겠습니다.

내 인생이 끝날 때
나는 가족에게
부끄럼이 없느냐고 나에게 물을 것입니다.
그때 반갑게 대답하기 위해
나는 지금 좋은 가족의 일원이 되도록
내 할 일을 다하면서
가족을 사랑하고 부모님께 순종하겠습니다.

내 인생이 끝날 때
나는 나에게 다른 이들을 위해
무엇을 했느냐고 물을 것입니다
그때 나는 힘 주어 대답하기 위해
지금 이웃에 관심을 두고
좋은 사회인으로 살아가겠습니다.

내 인생이 끝날 때
나는 나에게 열심히 살았느냐고 물을 것입니다.
그때 자신 있게 말할 수 있도록
나는 지금 맞이하고 있는
하루하루를 온 힘을 다하여 살겠습니다.

내 인생이 끝날 때
나는 사람들에게
상처를 준 일이 없느냐고 나에게 물을 것입니다.
그때 얼른 대답하기 위해
지금 나는 사람들에게
상처 주는 말과 행동을 하지 않겠습니다.

내 인생이 끝날 때
나는 나에게 삶이 아름다웠느냐고 물을 것입니다.
그때 나는 기쁘게 대답하기 위해
지금 내 삶의 날들을
기쁨으로 아름답게 가꾸겠습니다.

내 인생이 끝날 때
나는 나에게 어떤 열매를
얼마만큼 맺었느냐고 물을 것입니다
그때 자랑스럽게 대답하기 위해
지금 나는 내 마음 밭에 좋은 생각의 씨를 뿌려
좋은 말과 좋은 행동의 열매를
부지런히 키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