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산다는 것은 기다림과 여행하는 것이다♡

A형,B형,O형,AB형의 다이어트 본문

혈액별형유형/&&혈액형별&&

A형,B형,O형,AB형의 다이어트

dhgfykl; 2009. 7. 13. 02:31
 
 
피해야할 음식
유제품(요구르트 제외), 육류, 밀, 감자 피망, 토마토, 파파야, 오렌지, 바나나 등은 A형의 신진대사를 방해할 것입니다

다이어트의 아군
대구, 고등어, 두유, 콩, 국수, 당근, 파슬리, 호박, 파인애플, 요구르트, 순무
콩류는 A형의 식생활에서 빼놓을 수 없는 식품. 특히 영양소가 풍부한 두부는 다이어트에 아주 좋습니다.
가능한 한 식단에 첨가 시키도록 노력합니다. 또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내려주는 올리브 오일을 매 일 샐러드에 뿌려 먹거나 칼로리 연소를 돕는 파인애플이나 체리 등을 적절하게 식단에 넣으면 좋습니다.

다이어트의 적군
고기, 감자, 피망, 토마토, 파파야, 오렌지, 바나나

알맞는 운동
요가, 명상 등 기분을 안정시킬 수 있는 운동이 좋으며 다이어트시 하이킹, 수영 등 심한 유산소 운동보다는 기력과 체력을 보강할 수 있는 운동이 좋습니다.
다이어트 중이라면 심한 유산소 운동인 하이킹이나 수영, 스트레치 같은 운동이 아니라 기력과 체력을 함께 보강할 수 있는 운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표에 있는 운동 중 한가지 이상을 일주일에 3∼4회 하면 좋습니다.
태극권, 요가, 스트레칭, 골프, 수영, 댄스, 약한 에어로빅, 속보 등이 적합 합니다.

추천요리
콩나물굴밥 / 오징어섞어찌게 / 꽃게매운탕 / 두부완자튀김 / 컬리플라워와콩샐러드 / 고등어된장조림 / 닭칼국수 / 요쿠르트샐러드 / 해물샐러드

A형은요..
A형은 유난히 다른 사람의 이목을 신경쓰기에 항상 몸가짐을 단정하게 하고 절대 미움받지 않도록 신경씁니다.
그 노력이 가상해서인지 대부분 많은 이들에게 사랑을 받는 경향이 있습니다.
특히나 A형은 조직에 잘 적응하며 조직이 있어야만(?) 능력을 충분히 발휘합니다. 회사가 부도나면 일찌감치 값나가는 물건을 갖고 튀는 B형과는 달리 주머니 탈탈 털어서 회사를 살리려고 기를 쓰는 스타일이라고 하면 너무 심할까...
정신병원에서 A형의 치료방법은 의외로 단순하던데
…. 그들 나름대로 조직을 만들어 소속감을 불어넣어주면 절대로 문제를 일으키지 않는다나 뭐라나
A형 다이어트
가까이할 음식
농경민의 자손인 만큼 야채 중심의 식사가 적절합니다. 고기를 가능한 멀리하고 생선이나 닭고기를 먹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두류는 A형의 식생활에서 빼놓을 수 없는 식품입니다.
A형은 동물성보다 식물성 단백질이 좋으므로 지금까지 고기 중심의 식사를 하던 사람은 그것을 개선하는 것만으로도 상당히 몸무게가 줄어들 것입니다. 그리고 부족한 단백질을 보충하기 위해 두류나 곡류로 식물성 단백질을 섭취하도록 합니다
소화 기관이 민감하기는 하지만 영양소를 제대로 대사 시키는 A형은 건강에 좋은 저지방 식품을 폭넓게 섭취하고 야채와 곡물을 균형 있게 먹는 것이 다이어트의 지름길입니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피해야할 음식

소화를 잘 못시키는 체질이므로 갑각류, 닭고기 등은 피합니다.
뚱보가 되는 지름길은 옥수수, 국수, 땅콩 등을 마구 먹는 것입니다.

다이어트의 아군

양고기, 정어리, 치즈, 요구르트, 시금치, 가지, 무, 피망, 바나나
균형이 잡힌, 잡식성인 B형. 신진대사 효율을 높이고, 몸무게를 줄이는 효과가 있는 것은 순무, 고기, 달걀, 유제품이지만 닭고기에는 B형의 혈액을 응집시키는 레크틴이 함유되어 있으므로 가능한 붉은 살이나 양고기 등으로 바꾸도록 합니다.
또한 생선류도 B형에게는 양질의 단백질로 그 중 대구, 고등어 등 지방이 있는 원양어가 좋습니다.

다이어트의 적군
옥수수, 땅콩, 닭고기, 밀가루 제품, 토마토, 참기름

알맞는 운동

테니스, 에어로빅 등 다른 사람과 적당히 즐길 수 있는 운동이 이상적입니다. 일주일에 세 번은 심한 운동을, 두 번은 릴랙스 효과가 있는 운동을 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일주일에 세 번은 심하게 몸을 움직일 수 있는 운동을, 일주일에 두 번은 릴랙스 효과가 있는 운동을 하 는 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약간 심하게 운동을 할 때는 반드시 스트레치 등 워밍업을 해 근육을 풀고 나서 하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에어로빅, 테니스, 무술, 미용체조, 하이킹, 사이클링, 수영, 속보, 조깅, 헬스, 골프, 태극권, 요가 등이 적합합니다.

추천요리
양고기구이 / 크림을넣은달걀찜 / 고등어소금구이 / 불고기 / 비프스테이크

B형은요..
자신이 집단에 적응하기보단 집단을 자기에게 적응시키는 뛰어난(?) 능력의 소유자로 워낙 손재주가 많고 잔머리를 잘 굴려서 범죄를 저질러도 완전범죄나 뒤에서 남 앞세우고 배후 조종하는...그런 스타일이라고나 할까...
게다가 규율, 규칙, 속박을 몸서리치게 싫어해서인지 통계적으로 전 세계 짚시의 90%가 B형입니다. 그들은 틀이나 규칙을 타파해야 할 대상으로 보고, 그럼으로써 스스로 희열을 느낍니다. 그러므로 B형에게는 조직화된 직장보다는 등대지기(!)처럼 홀로 하는 직업이 맞지 않을까 싶습니다
하지만 무슨 일이 있어도 고정관념에 사로잡히지 않는 자유분방한 발상의 주인공 또한 B형입니다. 한번 흥미가 당겨지면 끝까지 파고들어 끝장을 보고 마는 집중력도 B형이 가진 막강한 파워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흥미가 없는 것에는 철저하게 무관심해서 문제지만...
혹시 생각만해도 머리에서 김이 날만큼 미운 인간 중에 B형이 있다면 이 방법을 한번 써봄이 어떨까 싶습니다. 허허벌판의 장소에 B형 혼자 남겨둔 채 이틀동안 가만히 내버려두는 것입니다.
왜냐구? B형이 세상에서 가장 무서워하는 것이 바로 권태이기 때문이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B형 다이어트
가까이할 음식
유목민의 특성을 지닌 B형은 기본적으로 균형 잡힌 잡식성입니다. 신진대사 효율을 높이는 순무, 고기, 달걀, 유제품 등이 좋으며 대구, 고등어 등 생선류도 좋습니다.
기본적으로 B형은 여러 면에서 균형을 잘 잡고 면역성이나 소화기관도 튼튼합니다.
그러므로 다양하고 풍부한 재료를 이용한 식생활을 즐길 수 있으므로 적당히 유제품을 섭취하면 신진대사의 균형이 좋아지므로 매일 식탁에 빼놓지 않고 드셔야 합니다.

피해야할 음식

육류, 밀, 메밀, 국수, 모든 씨앗류, 옥수수, 강낭콩, 후추, 바나나, 오렌지
AB형은 근육 조직이 다소 알칼리성일 때 가장 효율 좋게 칼로리를 연소시키기 때문에 근육을 산성으로 만드는 기능이 있는 밀가루는 다이어트를 할 때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이어트의 아군

양고기, 고등어, 치즈, 요구르트, 백미, 현미, 샐러리, 오이, 레몬, 칼리플라워

다이어트의 적군

국수, 버터, 쇠고기, 밀가루제품, 후추, 바나나, 오렌지
AB형은 A형, B형의 양쪽 성질을 모두 이어받아 체중 관리가 어렵습니다. 그러므로 지방을 축적시키는 육류, 밀가루 등을 피하지 않으면 금새 체중이 불기 쉽습니다.
알맞는 운동
운동에 관해서는 A형 체질을 그대로 이어받아 심신을 안정시키는 운동이 좋다.태극권, 요가 등 심하지 않은 유산소 운동이 좋습니다
AB형은 운동에 관해서는 A형 체질을 그대로 이어받고 있어 심신을 안정시키는 운동이 좋습니다. 그렇다고 땀을 흘리면 안 된다는 것은 아니 고 천천히 몸을 움직이는 태극권이나 요가, 등 심하지 않은 유산소 운동도 좋습니다. 스트레스를 없애고 기력과 체력을 키워주기 위해 표에 있는 운동 중 한가지 이상을 일주일에 3∼4회 하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태극권, 요가, 합기도, 골프, 사이클링, 속보, 수영, 댄스, 약한 에어로빅, 하이킹, 스트레칭 등이 적합.

추천 요리

달걀두부류채 / 두부전골냄비 / 양고기구이 / 당근과치즈샐러드 / 생선양념구이

AB형은요...

AB형이 유독 튀는 혈액형이라는건 이미 알만한 사람은 다 안다.
그럴 수 밖에… 세계 인구 중 2~5%밖에 없는 귀한 혈액형인데다가 생긴지 100년도 채 안된 신세대적 존재이니
워낙 정의감과 비판 정신이 투철한데다가 잠재의식 속의 튀고자 하는 욕구로 인해 가끔씩 주위의 따가운 시선을 받기도 한다.(그러다 도가 지나치면 '왕따'가 되기도 한다!) 이런 이유로 정신병원에서 AB형들은 대개 정신분열증을 나타내거나 간혹 알코올 중독 증세를 보이기도 한대나 뭐래나…
하지만 머릿 속으로 항상 컴퓨터를 돌리고 있는 AB형은 무슨 일이든 척척 해결하는 만능 해결사라 감히 말할 수 있다. 게다가 탁월한 예술적 감각까지 겸비하였으니 이 얼마나 멋진가~ 전체적으로 AB형은 다른 형에 비해 장점이 많다.
그러나, 크게 성공하는 사람은 그리 많지 않단다. 왜냐구? 마지막 순간에 주저앉아버리거나 포기해버리기 때문이다. 그렇다구 너무 좌절할 필요는 없을꺼 같다. 그럴 경우 남의 탓으로 돌려버리는… 상당히 투철한 자기방어 정신(!)을 유감없이 발휘하기 때문이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AB형 다이어트
가까이할 음식
AB형인 사람은 두부를 중심으로 해 소량의 고기와 유제품(요구르트)로 식단을 꾸미는 것이 좋다. 여기에 생선이나 달걀, 대사의 효율을 높여주는 녹색 야채를 더해주면 금상첨화 입니다.
빵은 AB형에게 어울리는 식품이지만 다이어트 중에는 밀가루를 이 용한 식품은 좋지 않습니다. A형처럼 몸을 산성으로 만드는 식품과 균형을 맞추기 위해 알카리성이 강한 과일이나 포도, 매실, 요구르트도 다이어트에 적합합니다.

피해야할 음식
유제품이나 곡류를 잘 소화하지 못하는 약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빵이나 파스타 같은 곡류, 두류에 포함되어 있는 렉틴은 O형에게 있어 칼로리를 에너지로 연소시키는 기능을 약하게 하는 것이기 때문에 가능한 피하는 것이 좋은 식품입니다.

다이어트 아군
쇠고기, 간, 고등어, 시금치, 브록콜리, 마늘, 무화과 열매

다이어트 적군
옥수수, 파스타류, 베이컨, 귤, 딸기, 요구르트

알맞은 운동
O형은 몸을 많이 움직이고, 혈액 속에 방출되어 있는 양의 호르몬을 제거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다이어트를 하면 아주 심한 운동으로 근육 조직을 산성화시켜 지방을 효율 있게 연소시키지 않으면 안됩니다.
O형에게 맞는 것은 심장 박동수를 적당히 올려주는 유산소 운동. 표 에 나와 있는 운동 중 2∼3종류를 골라 일주일에 4번 정도 하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에어로빅, 수영, 조깅, 헬스, 러닝머신, 계단 오르기, 무술, 축구, 권투, 미용체조, 사이클링, 속보, 댄스 등이 적합합니다.
O형에게 맞는 것은 심장박동수를 적당히 올려주는 유산소 운동 중 2~3종류를 골라 일주일에 4번 정도 하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0형 다이어트
가까이할 음식
어드바이스 식사 O형은 위산이 많아 고기를 잘 소화시키는 편입니다. 단, 위산이 과다 하게 나오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야채나 과일을 균형 있게 섭취하도록 합니다.
소화기관을 알칼리성으로 만드는 매실, 살구, 건포도 같 은 과일은 위의 산성이 강해지는 것을 억제하기 때문에 권할만 합니다.
그리고 비타민 K가 많이 함유되어 있는 브록콜리나 시금치는 O형의 혈액을 깨끗하게 해줍니다. 파인애플 주스는 부기나 장에 가스가 쌓이는 것을 방지해주므로 다이어트에 최적인 음료입니다.
체질적으로 약한 부분을 보충하기 위해 소화기나 면역계 기능을 정리해주는 페퍼민트를 보충해주어야 하는데 로즈계열의 허브티를 마시면 좋습니다. 위산을 분비 시키는 커피는 가능한 줄이도록 합니다. O형은 정기적인 운동과 지방이 적은 고기를 중심으로 식생활을 하면서 체중관리를 하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혈액별형유형 > &&혈액형별&&'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각 혈액형의 태어난 월별 특성  (0) 2009.07.13
남자의 혈액형 궁합  (0) 2009.07.13
혈액형으로 알아보는 성격   (0) 2009.04.02
★남녀의 혈액형별 성격유형★  (0) 2009.03.13
혈액형 모음  (0) 2009.03.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