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5/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산다는 것은 기다림과 여행하는 것이다♡

[스크랩] 성병에 대해 꼭 알아두어야 할 주의사항 본문

여유/아름다운 性

[스크랩] 성병에 대해 꼭 알아두어야 할 주의사항

dhgfykl; 2008. 6. 14. 02:35

요도염(남성)과 질염(여성)

가장 흔한 성병으로 남성은 요도염이고 여성은 질염이라고 하며, 남성이 요도염이 있는 경우 여성의 질에 사정을 하면 여성은 약 80%에서 질염에 감염될 정도인데, 이는 남성이 염증있는 정액을 여성의 질에 사정하기 때문입니다. 질염이 있는 여성과 남성이 성관계를 하는 경우 남성은 20-30%에서 요도염에 감염됩니다.

- 요도염(남성) : 임균성요도염(=임질, 임균에 의한 요도염)과 비임균성요도염으로 분류

- 질염(여성) : 원인균은 아주 다양하여 클라미디어감염, 임질균, 트리코모나스증, 곰팡이 감염(칸디다증 등) 등 다양하고, 이중에서 상당수의 질염이 자연발생하기 때문에 질염이 있는 여성이 성적으로 문란하다고 생각하시면 안됩니다. 여성은 성적인 접촉이 없이도 질염이 발생하는 경우가 흔하고, 남성은 정상적인 성관계를 통해서도 요도염에 감염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여성의 질염은 비뇨기과나 산부인과에서 원인균을 검사 후 적절한 치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무증상 감염

남성 요도염의 5-10%, 여성 질염의 60-90%에서 무증상감염(즉 감염은 되었는데 증상이 없는 경우)이라는 사실은 아주 중요합니다. 여성은 질에 염증이 있어도 60-90%의 무증상 감염에서는 약간 질 분비물이 증가한 듯한 증상 외에 다른 증상이 없고, 불편하지 않으므로 질염에 감염된 사실을 몰라서 치료를 하지 않고 지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남성의 경우 성관계 후 요도염이 발생하면, 여성쪽에 증상이 없다고 해도 검사 후 적절한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배려하는 마음이 중요합니다.

이런 측면에서 질환의 통증을 비롯한 증상은 신이 주신 선물이라는 말이 맞는 것 같습니다. 증상이 있으면 조기에 치료하겠지만, 여성 질염의 경우 증상이 없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치료시기를 놓쳐서 불임의 원인이 되기도 하니까요. 남성도 요도염에 감염되어도 약 10%에서 증상이 없을 수 있으므로 직업여성과 성관계 후에는 증상이 없어도 소변검사로 요도염을 확인하셔야 합니다.

태아감염

일부 성병은 태아에 감염되면 치명적이므로, 성생활이 문란하지 않더라도 결혼전과 임신 전에 부부가 성병에 대한 전반적인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소변검사

요도염을 확인하기 위해 비뇨기과를 방문하기 위해서는 약 3시간은 소변을 보지 않은 상태에서 비뇨기과를 방문해야 적절한 검사를 할 수 있습니다. 소변 검사 결과가 불명확하면 아침 첫 소변으로 검사하면 더욱 정확합니다.

다른 성병 공존 가능성

요도염 등이 의심되어 검사를 하는 경우 다른 성병이 공존할 수 있으므로 동시에 검사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특히 매독과 에이즈에 대한 혈액검사는 증상이 없더라도 받아야 안전한데, 대부분은 이상이 없지만 간혹 매독 등에 양성인 경우도 있기 때문이다.

 

//
출처 : 별따라 구름따라
글쓴이 : null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