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4/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산다는 것은 기다림과 여행하는 것이다♡

[스크랩] 바비큐 소풍 명소 본문

여행/가 볼만 한곳

[스크랩] 바비큐 소풍 명소

dhgfykl; 2007. 6. 15. 17:59



그릴이 있는 풍경은 흥겹다. 아이들과 함께 숯에 불을 피우고, 바비큐 요리를 만드는 것은 좋은 추억거리다. 와인 한 잔으로 분위기를 낼 수도 있다. 부탄가스레인지나 프라이팬과는 비교할 수 없다. 요리종류도 차이가 난다. 삼겹살뿐 아니라 과일도 구울 수 있다.

휴양림, 야영장, 오토캠핑장에선 바비큐를 할 수 있다. 특히 오토캠핑장에서는 차 옆에 테이블을 펼 수 있어 무거운 장비를 나르지 않아도 된다. 방을 잡기 어려운 휴양림도 야영장만큼은 언제나 열려 있다. 일부 휴양림에서는 숯불을 피울 수 없으니 미리 확인할 것.

▲과천 서울대공원 자연캠프장

서울 근교이면서도 난지캠핑장에 비해 덜 알려졌다. 개울가에서 바비큐를 해 먹을 수 있고 숲도 울창한 편. 서울랜드, 미술관, 동물원이 코 앞이어서 어린이를 데리고 한나절 나들이하기 좋다. 화장실, 취사장도 깨끗하다. 오토캠핑이 안되기 때문에 주차장에 차를 놓고 캠핑장까지 오르막길을 800m가량 올라가야 한다. 주차장이 좁으니 무조건 일찍 갈 것. 오전 9시30분 이전에 가지 않으면 주차가 사실상 불가능하다. 입장료 어른 2000원, 어린이 1000원.

1박하려면 인터넷으로 예약하고 텐트를 빌려야 한다. 4인용 1동 1만4500원. 개인텐트는 칠 수 없다. 서울대공원 입구에서 현대미술관으로 간 뒤 자연캠프장 주차장을 이용한다. http://grandpark.seoul.go.kr (02)500-7870

▲강화도 함허동천야영장

마니산 자락에 있다. 탁 트여 있어 전망이 좋다. 전등사, 정수사, 동막해수욕장 등이 가깝다. 화장실과 취사대도 깨끗한 편. 야유회나 MT 장소로 많이 쓰이는 데다 등산객이 많아 주말엔 어수선하다. 야영장 4곳 중 제3야영장이 가장 조용하다. 문제는 오토캠핑이 안된다는 것. 주차장에 차를 놓고 짐을 리어카에 실어 캠핑장까지 날라야 한다.

5m 가고 쉬고, 10m 갔다 쉴 만큼 가파른 오르막길이 최장 1㎞다. 주말엔 오전 11시께 주차장이 찬다. 어른 1500원, 어린이 500원. 텐트를 치려면 1동당 시설이용료 4500원을 내야 한다. 서울~48번국도~강화대교~84번지방도로~함허동천야영장. (032)937-4797

▲가평 패밀리아 파크(산장관광지)

울창한 산 속보다는 잘 조성된 공원 같다. 취사장, 수세식 화장실은 물론 샤워실에 매점과 정육코너까지 갖췄다. 작은 계곡을 끼고 있어 여름철엔 간단히 물놀이를 할 수 있다. 아침고요수목원과 가깝다. 전망은 그리 좋은 편이 못된다. 무엇보다도 오토캠핑을 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 성수기엔 사람이 많다. 미리 야영 상황을 물어보고 가는 편이 안전하다.

지난해까지 가평 축협에서 운영하다 지난 1월부터 가평군 시설관리공단에서 관리한다. 입장료 성인 1000원, 어린이 500원. 당일치기는 입장료만 내면 되지만 1박 하려면 텐트 1동당 사용료 1만원을 추가로 내야 한다. 바비큐 그릴(7000원)도 빌려준다. 서울에서 춘천 방향으로 달리다 청평검문소 3거리에서 현리 쪽으로 좌회전, 1㎞쯤 달리면 좌측에 보인다. 가평군 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www.gpfmc.or.kr)에서 ‘산장관광지’를 클릭하면 이용정보가 나온다. (031)585-6011

▲무주 부남 강변유원지

무주엔 스키장만 있는 줄 알았는데, 강변을 따라 가며 놀랐다. 우뚝한 절벽 사이로 야트막한 강물이 흐르고 있었다. 꼭 강원도 동강같았다. 부남면 일대는 금강 최상류 금강천이 흐른다. 여름엔 래프팅객으로 붐빈다. 부남면소재지 못미쳐 왼쪽으로 미루나무가 우뚝한 캠핑장(부남면체육공원)이 나온다. 숲 속에 차를 갖고 들어가 오토캠핑을 할 수 있다.

시설은 크게 기대하지 말 것. 취사장은 수도꼭지만 달려 있고 화장실은 재래식이다. 축구장 옆이어서 주말엔 단체 야유회도 자주 열린다. 그래도 기암절벽이 이어지는 강변 풍경은 포기하기 힘들다. 고속도로 톨게이트에서 멀지 않다는 것도 장점이다. 입장료는 없다. 대전통영간고속도로 무주IC~무주읍 방면 우회전~37번국도 금산방향~다리 3개 건넌 뒤 금강레저 건물 앞에서 좌회전~막다른 골목에서 우회전해 마을을 빠져나와 큰길서 좌회전~부남면사무소. (063)322-0220

바비큐 소풍 즐겨찾기

바비큐 소풍 즐겨찾기◇바비큐매니아(http://cafe.daum.net/bbqmania)=2004년 문을 연 바비큐 동호회. 바비큐의 개념부터 장비 구입 요령, 조리 방법까지 정리돼 있다. 회원들이 올린 바비큐 도전기가 가장 실감나는 정보다. 바비큐 장비 공동구매도 자주 열린다.

◇바비큐클럽(http://cafe.daum.net/webermania)=바비큐매니아와 함께 대표적인 바비큐 동호회.

◇켄클라우드 바비큐 아카데미(http://cafe.daum.net/bbqacademy)=바비큐매니아 운영자 김계완씨가 가르치는 바비큐 강의 홈페이지.

◇쉐르보네(www.cherbonheur.com)=웨버·댄쿡 한국 수입사. 바비큐 관련 장비 대부분을 취급한다. 온라인으로 구입할 수 있다. 오프라인 매장은 경기 광주에 있다.

◇오토캠핑(www.autocamping.co.kr)=전국 오토캠핑장 정보가 망라돼 있다. 바비큐 장소를 찾을 때 유용하다.

◇캠핑하는 사람들(http://cafe.daum.net/campingpeople)=캠핑 동호회. 바비큐 나들이나 캠핑 장소, 장비 관련 정보가 풍성하다.

◇숲에 ON(www.san.go.kr)=산림청이 운영하는 전국 각 휴양림의 정보를 검색하고 예약할 수 있다.
출처 : 쮸야(드라마 영화 보험 편지 헤어)
글쓴이 : taihogun 원글보기
메모 :